질투가 심한 남자 친구가 있으면 곤란한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반면, 남자 친구가 전혀 질투가 없어도 고민이 될 수 있죠.
그녀를 사랑하기 때문에 질투하는 남자는 어떤 심리 상태일까요? 남자가 정말 그녀를 사랑하게 되면 질투를 한답니다. 남성은 자존심이 높은 생물이란 것이죠.
가능한 표정이나 발언, 행동으로는 표출되지 않도록 노력한다는 데요. 이유는 왠지 기분이 상하거나 분노하는 모습을 보인다는 것 자체가 질투를 시인하는 사인이기 때문입니다.
해외의 한 연애 미디어에서는 '그녀에게 들키지 않게 몰래 남자 친구가 질투하는 순간'에 대해 정리했답니다.
(1) 술집에 갈 때
"그녀가 회사 일 등을 이유로 술을 마시러 간다고 할 때 기분이 묘해요. 직장 남성들과 친밀해지고 마음이 흔들릴 수 있다는 걱정도 되죠.
그녀는 그런 생각이 아닐 수 있어요. 순수하게 술자리를 즐기고 싶을 뿐이죠. 그렇다고 해도 술자리 후에 연락이 되지 않으면 참을 수 없는 불안감을 느껴요." (27세 남성)
다른 남성의 유혹에 빠지지 않을까 신경 안 쓰는 남자는 없겠죠. 이런 상상 때문에 기분이 상해서 그녀에게 연락하지 않는 남자도 있답니다.
(2) 남사친을 우선 할 때
"그녀는 남사친이 많아요. 남자친구인 나를 앞에 두고 전화 통화를 하기도 하죠. 한 모임에 함께 갔어요.
그런데 내 앞에서 남사친과 20분이나 대화를 주고 받았죠. 그것이 그녀 나름의 성격인지 알아요. 그래도 기분은 좋지 않았어요" (25세 남성)
연인에게 있어서 항상 자신이 최고가 되고 싶다고 남자들은 생각하겠죠. 그녀가 자신 이외의 남자와 어울린다면? 불안해 지는 게 당연하고 질투심이 생기는 남자가 있을 수 있죠.
(3) 다른 남자와 단둘이 약속 잡을 때
“여자 친구가 보험 영업을 했어요. 저와 함께 아는 남자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었죠. 그때 한 남자가 여자친구에게 단둘이 차 한잔 하자고 제안했죠.
여자 친구는 신규 고객을 얻기 위해 그 남자와 약속을 잡았죠. 눈앞에서 다른 남자와 단둘이 만나기로 하는 장면을 봤다고 생각해 보세요. 엄청 불쾌했어요" (31세 남성)
다른 남자와 즐겁게 대화 하는 여자친구. 남자 친구 기분이 충분히 이상해 질 수 있습니다.
더구나 용건이 분명하다고 해도 다른 남자와 단둘이 만난다면 불쾌하겠죠. 소중한 그녀가 다른 남자와 시간을 보내는 것은 상상도 하기 싫겠죠.
(4) 전 남자 친구 이야기 할 때
"그녀와 전 남자 친구는 같은 직장에 다녀요. 헤어진 지금도 매일 얼굴을 마주치고 있겠죠.
가끔 전 남자 친구 이야기를 할 때가 있어요. 그걸 들을 때마다 질투가 나요. 혹시 아직 남은 감정이 있는 게 아닐까. 이런 생각을 하면 밤에 잠도 오지 않아요" (25세 남성)
질투가 많은 남자 친구 앞에서 전 남자 친구 이야기는 절대 하면 안되죠. 전 남자 친구와 아직 몰래 연락을 하고 있다고 생각 할 수 있어요.
아직도 둘이서 만나고 있는 게 아닐까 불안 할 수 밖에 없죠. 아무리 전 남자 친구와 아무런 관계가 아니라 해도 조심 하는 게 좋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