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드러운 행동을 보이는 남자가 있을 경우, 그 남자에게 빠져드는 경향이 있습니다. "혹시? 나를 좋아하나?"
그렇지만, 이런 식으로 남자에게 빠져 든다면? 당신은 몇 번씩 반복해서 상처를 입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당신을 좋아하지 않아도 부드럽게 대하는 남자는 얼마든지 많기 때문입니다. 해외의 한 연애 미디어에서는 '남자들이 여자라면 누구에게나 보이는 친절한 행동'을 정리했답니다.
■ 음료수나 과자 등을 사준다
학교 나 직장에서 남성이 커피, 주스 등 음료수를 사준 적 있습니까? 음료 이외에도 과자와 디저트를 사줄 수도 있을 것입니다.
어느 쪽이든, 이것은 단순한 친절을 담은 의미로 특별한 행위가 아닙니다. 친한 사람에게 무언가를 사주 것은 자주 있는 일이죠.
혹시라도 썸이 아닐까 착각하면 곤란 할 것입니다.
■ 고민 상담에 응해 준다
뭔가 고민하고 있을 때, 상담을 해주는 남자가 있습니까? 어떤 일이라도 정성껏 들어주는 사람이 있다면 당연히 의지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어느새 상대를 좋아하게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상대는 전혀 그런 생각이 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단지 동료 의식이 강할 뿐이었거나, 당신을 그냥 친구로 생각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 뭐든지 칭찬 해준다
확실히 남성은 좋아하는 여성을 많이 칭찬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렇다고 해서 그것이 썸이라고 확정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세상을 긍정적으로 바라 보는 남성도 있습니다. 그런 사람은 어떤 여자를 만나더라도 인사 대신 칭찬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남성부터 칭찬을 받더라도 막연히 혹은 무조건 썸 이라고 생각하지 않는 것이 좋답니다.
■ 일을 도와준다
뭔가 하고 있을 때, 남성이 "내가 도와 주께" 라고 말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행동에 당신은 뭉클한 감정을 느낄 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남자가 여자를 위해 뭔가를 돕는 것은 일상적으로 자주 일어나는 일입니다. 거기에 특별한 감정이 있을 가능성은 적기 때문에 착각해서는 안됩니다.
남자가 친절한 행동을 보일 때 단순히 인기를 얻고 싶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따라서 남자의 행동만 보고 마음을 판단하는 것은 섣부른 결정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