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는 최근 통계자료를 중심으로 분석한 '2021 통계로 보는 여성의 삶'을 공개했는데요. 한국의 19세 이상 인구 중 여성 흡연율은 6.7%로 2005년보다 1.0%포인트 높아졌답니다. 반면 남성 흡연율은 35.7%로 16.0%포인트 낮아졌다고 하네요.
시대를 막론하고 "담배를 피우는 여성은 싫다" 고 생각하는 남성은 적지 않답니다. 해외의 한 여성 미디어에서는 10 대부터 20 대 남성들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했답니다. '흡연하는 여자가 연애 대상에서 제외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본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날라리 같은 여자' 이미지가 있어서
"영화 나 드라마의 영향일지도 모르지만..." (20 대 남성)
근거는 전혀 없습니다. 하지만 담배 피우는 여성은 날라리 같다는 익숙한 이미지가 박혀 있답니다. 첫 인상이 좋지 않은 것은 당연하다는 데요. 오해를 풀고 싶다면 서두르지 않고 관계를 맺어 가는 수 밖에 없다네요.
2. 옷에서 나는 냄새를 참을 수 없기 때문
"담배 연기도 싫고 데이트 때마다 옷에서 나는 냄새를 참을 수 없다" (20 대 남성)
담배를 피우지 않는 남성의 경우 특유의 냄새에 민감 할 수 밖에 없겠죠. 마음에 둔 남자 친구가 흡연에 대해 불쾌한 표정을 한다면? 적어도 데이트 중에는 흡연을 참을 필요가 있지 않을까요?
3. 자신도 가족도 담배를 피우지 않기 때문에
"주위에 담배 피우는 사람이 없는데..." (10 대 남성)
흡연자가 없는 환경에서 자란 남성에게 담배를 피우는 여성은 "있을 수 없는 존재" 처럼 생각될 수도 있답니다. 첫 인상부터 망칠 수 있는 것이죠. 가능성을 남겨두고 싶다면, 처음 보는 남자 앞에서는 흡연은 하지 않는 게 좋겠죠.
4. 키스 할 때 담배 냄새가 싫어서
"귀여운 상대에게서 담배 냄새가 난다면?" (20 대 남성)
둘만의 달콤한 분위기에 담배 냄새는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남성도 있답니다. 모처럼의 연애 기회를 놓치고 싶은 사람은 없겠죠. 담배 냄새 제거 아이템 등을 사용해 항상 만전의 대책을 강구하는 것이 현명 할 것입니다.
중독성 있는 떡볶이 >> https://bit.ly/3mgJttq
5. 유해 하다는 이유를 모르기 때문에
"몸에 나쁜 짓을 하고 있는데 참을 수 있을까?" (20 대 남성)
흡연의 피해는 명백하기 때문에 "이해 불가" 라고 반대하는 남성들도 상당수 라고 합니다. 마음에 둔 남자가 "금연 하면 어때?" 라고 조언 해 준다면 좋은 계기로 생각하고 금연 노력을 해보는 것도 좋겠죠.
6. 가정적인 이미지와 멀기 때문에
"좀 거친 인상을 주는 게 사실이죠" (20 대 남성)
담배는 퇴폐적 인 이미지가 있습니다. 때문에 온기와 생활 감이 있는 여성을 선호하는 남성에게는 수용하기 어려울 수도 있답니다. 다만 다른 부분을 어필 하면 만회 할 가능성이 있을 수도 있다네요.
족발, 치킨 대신 떡볶이? >> https://bit.ly/3mgJttq
7. 좌절감이 있을 것 같고 무섭기 때문에
"정신적으로 불안정하지 않을까 걱정된다" (20 대 남성)
담배를 마음의 안정제로 생각하는 남성은 흡연 여성의 정신적 불안을 느낄 수도 있답니다. 회식이나 즐거운 자리 등에서 흡연 대신 밝고 유쾌한 이미지를 보여준다면 다소 부정적인 이미지를 불식 시킬 수도 있답니다.
8. 흡연 모습에서 전 남친의 그림자가 느껴져서
"전 남자 친구랑 같이 담배를 피웠을까..." (20 대 남성)
흡연 습관이 있는 남자와 사귀다 담배를 피우고 시작한 여성이 적지 않답니다. 때문에, 남자들은 여성의 흡연 모습에서 전 남친의 그림자를 느낄 수도 있다네요. 자연스럽게 자신의 흡연 계기를 설명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답니다.
9. 미래에 아이의 몸에 악영향을 줄 수 있어서
"임신 중이거나 모유 수유 할 때 과연 금연 할 수 있을까? " (20 대 남성)
결혼을 전제로 교제를 생각하는 남성에게 흡연하는 여성은 최악이겠죠. 태아에게 좋은 영향을 주지 않는 흡연 습관은 폭력이기 때문입니다. 결혼 후 금연에 의욕적인 자세를 보이면 조금 인상이 좋아질 수도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