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의 정공법은 "제대로 먹고 살을 빼는 것"이죠. 미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Radical Metabolism' 이라는 다이어트 방법이 있다는데요.
"먹으면서 지방 연소를 촉진한다"(Radical Metabolism : A Powerful New Plan to Blast Fat and Reignite Your Energy in Just 21 Days)의 저자 Ann Louise Gittleman 박사가 강조하고 있답니다.
어떻게 하면 먹으면서도 살을 뺄 수 있는 것일까요? 해외의 한 여성 미디어에서 핵심만 정리했답니다.
맛있는 매운맛 떡볶이 >> https://bit.ly/3mgJttq
(1) 단백질을 적극적으로 섭취한다
영양 부족으로 근육량이 줄면 지방이 붙기 쉬운 원인이 된답니다. 따라서 "영양을 제대로 섭취하면서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앤 박사는 강조합니다.
1 일 섭취량의 기준은 약 60g. 음식으로 섭취해도 좋은데요. 앤 박사에 따르면 "음료수에 단백질을 섞어서 섭취하는 것도 추천" 한답니다.
(2) 오일 선택에 주의
"오메가 6 오일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은 신진 대사 촉진과 면역력 향상에 중요하다. 가장 이상적인 것은 오메가 6 과 오메가 3을 4 : 1의 비율로 섭취하는 것" 이라고 앤 박사는 제시합니다.
바람직한 것은 아몬드, 브라질 견과류, 헤이즐넛, 마카다미아 등 견과류 계 오일과 코코넛 오일, MCT 오일, 올리브 오일 이랍니다. 반대로 가공 된 기름이나 가열한 카놀라 기름, 땅콩 기름 등을 피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3) 담낭의 기능에 좋은 음식을 섭취
앤 박사에 의하면 "담즙을 저축하는 역할을 하는 담낭은 직접적으로 신진 대사에 영향을 주는 중요한 기관" 이라는데요. 그 이유는 담즙이 저하되면 소화를 잘 못한다는 것이죠.
이렇게 되면 소화를 돕는 작용을 하는 비타민 A, D, E, K, 오메가 6 등의 성분을 흡수 할 수 없게 된답니다.
그래서 담낭의 기능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물냉이, 루콜라, 양배추, 자몽, 생강, 다크 초콜릿 등을 적극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추천되고 있습니다.
(4) 유산균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
"장 속에 사는 미생물의 양과 다양성도 신진 대사에 영향을 준다"면서 "유산균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중요" 하다고 강조하는 앤 박사.
특히 김치와 사워 크라우트 등의 발효 식품은 장 기능과 컨디션을 정돈 해주기 때문에 강력 추천한다고 합니다.
떡볶이 먹고 가실 분? >> https://bit.ly/3mgJttq
(5) 해독 유의
자신도 모르게 유해 물질(독소)를 흡수하게 되죠. 그러나 그러한 독소는 다양한 신체 기관의 기능을 악화시키고, 신진 대사도 저하시킨답니다.
독소를 배출하기 위해서는 "물을 많이 마시고 운동이나 사우나에서 땀을 흘리며 잠을 많이 잘 것. 또한 환기를 부지런히 하고 식재료도 유기농 이나 가공되지 않은 것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 하다고 앤 박사는 말합니다.
또한 평소 사용하는 세제 나 샴푸 등 생활 용품도 유기농을 사용하는 것이 좋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