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 연애
'몸은 절대 안돼!'...남자가 여자의 외도를 용서할 수 없는 이유?
2020.11.18 1:56 PM

남성은 외도를 한다는 이미지가 강하고, 바람 피우다 들켜서 난장판이 됐다는 수많은 이야기를 쏟아내는데 부족함이 없습니다. 때문에 여성은 불륜에 있어서 피해자의 이미지를 갖게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여성 역시 외도를 하는 패턴은 남성과 별반 다르지 않답니다. 여성 입장에서 보면 남성의 바람기 를 용서할 수없는 것은 당연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말해도 결국은 외도를 용서하는 것이 주류일지도 모릅니다. 그것은 남자도 여자도 마찬가지입니다.


한가지 주목해야 할 사실은 여성이 남성의 외도를 용서할 수 있어도, 남자는 여자의 외도를 용서하지 않는 경향이 강하다는 것입니다.

분노와 슬픔의 감정은 순간적인 것이죠. 남자는 여성의 눈물과 변명을 받아들이고 용서하는 것처럼 행동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속으로는 기억 감정에 사로잡히는 일이 발생하거나 당시 일을 질질 끌고 갈 가능성도 높답니다.

남성이 여성의 외도를 진심으로 용서할 수있는 있는 것일까요? 해외의 한 연애전문가가 '바람을 피운 여성이 남성에게 진심으로 용서받는 방법'에 대해 정리했답니다.  


당신은 A와 B 중 어느 쪽이 더 충격입니까? 

A : "애인이 다른 사람과 서로 강하게 신뢰하고 서로의 비밀을 공유했다"

B : "애인이 다른 사람과 격렬한 연애를 즐기고, 다양한 체위를 시도했다"


이것은 심리학자가 질투심을 조사 할 때 만든 설문이라고 합니다.

대부분의 여성은 A에 큰 충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필자(여성)도 그랬습니다. 몸 뿐이라면 잠시 망설일 수 있지만, 마음의 유대를 바탕으로 피운 바람은 "그게 진심이었구나" 라고 생각합니다. 결국 너무 견디기 힘든 상태가 되는 것이죠.

그러나 남성의 경우 대부분이 B를 선택한다고 합니다. 남성 역시 마음의 연결이 더 충격적 일 것 이라고 생각했다면 남녀의 생각 차이를 절감할 수 밖에 없는 것이죠.


남자가 몸의 외도를 용서할 수없는 이유


그녀가 다른 남자와 육체관계를 갖는다면 남성은 본능적으로 그녀가 다른 사람의 유전자를 품고 있을 가능성을 걱정한다고 합니다.

그 여자가 아이를 낳아도 정말 자신의 유전자를 물려받은 아이인지 의심한다는 것이죠. 그것이 바로 "여자의 외도를 용서할 수없는 이유" 라고 합니다.

요즘 같은 세상엔 말도 안되는 일이죠. '제대로 피임했는데?" 라든가 "거기까지 의심이 된다면 DNA 검사라도 해보든지?" 라고 말할 수 있는 것이죠. 그러나 이것은 남자의 본능에서 오는 것으로, 여성의 분노와 정색 등이 통하지 않는답니다.


머리로는 이해가 된다고 해도 생리적으로 용서가 안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결과는 바뀌지 않습니다. 그녀가 바람을 피웠을 때 남자 친구가 알게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남자친구가 그녀를 기분 나쁘게 느껴서 헤어졌다는 이야기도 자주 듣습니다.

때문에 여성이 외도를 한 경우에는 더 이상 교제를 계속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까울지도 모릅니다. 교제를계속한다고 해도 유지되는 것 역시 힘듭니다.

왜냐면 어느 한쪽이 외도를 하거나 다른 이성에게 관심이 옮겨가 헤어지기도 한답니다. 바람에 관해서는 여성이 너그러운 것에 비해 남성은 그렇지 못하답니다.


결론은 역시 여자의 바람은 바로 아웃!


남성의 바람기는 여성의 마음을 짓밟습니다. 하지만 여성의 바람도 남성의 마음을 갈기 갈기 찢어 놓는답니다. 역시 결론은 "여자의 바람은 용서받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만약 다른 결론이 있다면 '여성이 반성을 하고 다시 새로운 관계를 시작하는 것' 입니다. 이 반성 역시 미안하다는 사과 정도로는 해결되지 않을 것입니다.

어설픈 사과와 행동으로 남성의 용서를 얻기란 쉽지 않을 것입니다. 몇 주에서 몇 달 동안 표면적으로 갈등이 해소된 것 같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몇년, 수십년에 걸쳐서 아니 헤어진 후에도 남성에게 영향을 주는 경우도 있답니다. 원래 바람 자체는 성별에 관계없이 허용되면 않되겠죠. 어쨌거나 여성의 외도가 남성 입장에서 허용되는 경우는 극히 희박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