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 | 스토리
여자는 남자친구가 몇 살 어리면 가장 행복할까? (연구)
2020.05.24 3:12 PM

일반적으로 여성들은 연상의 남자들과 결혼하는데요. 아무래도 좀 더 나이가 많은 남성이 자신을 보호하고 챙겨줄 거라는 무의식이 작용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의사나 전문가들은 이러한 관례와는 다른 주장을 하고 있는데요. 여성들이 자신보다 더 어린 남성과 데이트를 할 때 더 행복해 하는 경향이 있다는 연구결과를 내놓았습니다.

온라인 미디어 브라이트사이드가 이 연구결과를 소개했습니다.

'라멘홀'박사는 이성 관계에 대해 연구하기 위해 200명의 여성에게 설문 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이 참가자들은 다양한 연령층의 남성과 교제를 하고 있었는데요. 연인에게 느끼는 여성의 만족도가 두 사람의 연령 차이와 어떤 상관관계가 있는가 하는 것이 이 연구의 핵심 질문이었습니다.

설문 조사 결과, 자신보다 10살 정도 어린 남성과 연애를 하고 있는 여성이 가장 행복한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이들은 여성보다 나이가 더 많은 남성과 사귀는 여성들에 비해 더 진지하게 연애를 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연구자들은 왜 여성이 어린 남성과 연애를 할 때 더 만족감을 느끼는지 이유를 밝혔는데요. 그 키워드는 '평등'이었습니다. 더 어린 남성과의 관계에서는 평등한 소통을 나눌 수 있는 가능성이 더 크다고 느끼는 것입니다.

이 연구는 이러한 연구결과가 남성에게도 적용될 수 있다고 밝혔는데요. 연상의 여성을 사랑하는 남성들이 연인관계에서 느끼는 만족도가 더 크다고 나온 것입니다.

요약하자면 남녀 모두 연상의 여성과 연하의 남성이 사귈 때 느끼는 만족감이 더 큰 것인데요. 전문가들은 두 사람이 평등한 관계를 유지하면서 사랑하기 때문에, 나중에 자녀가 생겨도 더 좋은 부모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