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ET | 다이어트
집에서 TV 보면서 칼로리를 태울 수 있는 운동 7가지!
2020.05.18 4:27 PM

TV를 보면서 효과적으로 칼로리를 소모하는 것이 가능할까요? 정답은 '얼마든지 가능하다'입니다.

얼핏 불가능할 것 같지만 얼마든지 효과적인 운동을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온라인 미디어 브라이트사이드에서 집에서 특별한 운동기구 없이 TV를 보며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을 소개했습니다.

보너스팁으로 아침 공복에 운동을 하면 체지방을 최대 20% 더 많이 태울 수 있다고 합니다.

꾸준하게 운동해서 건강하고 멋진 몸매를 만드시길 바랍니다.

[1] 손바닥 다운 운동

이 운동은 팔의 지방을 태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TV 앞에서도 매우 간단히 할 수 있는 동작인데요.

1. 발을 어깨너비만큼 벌리고 똑바로 서주세요.

2. 양팔을 옆으로 들어 올립니다.

3. 팔뚝을 위쪽 팔과 수직으로 유지하세요. 어깨를 움직이거나 으쓱하지 마십시오.

4. 양쪽 어깨뼈를 아래로 밀면서 팔을 내려주세요.

5. 손을 올리고 내리는 동작을 반복합니다.

6. 침착하게 계속 호흡하면서 45초에서 1 분 동안 반복해줍니다.

[2] 가슴 합장 변형 운동

앞의 동작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결과를 더 빨리 보려면 쉬지않고 바로 동작을 이어서 진행해주세요.

1. 발을 어깨너비만큼 벌리고 똑바로 서주세요.

2. 팔을 옆으로 들어 올리고 팔꿈치에서 90 °각도로 구부립니다.

3. 팔뚝을 앞으로 고정시킨 다음 팔을 원래 위치로 되돌립니다.

4. 팔을 모아주고 펴주고를 반복하면서 45초에서 1분 동안 반복해줍니다.

[3] 높은 무릎 운동

높은 무릎 운동은 심장 강화에 좋은 운동으로 다리의 모든 근육을 강화시켜 심박수를 높이고, 운동량을 향상시켜줍니다.

1. 발을 엉덩이 너비만큼 벌리고 서주세요.

2. 손은 팔꿈치를 굽히고 손바닥을 아래로 향하게 하여 앞에 둡니다.

3. 가슴을 활짝 펴주세요.

4. 왼쪽과 오른쪽 무릎을 가슴까지 들어 올리며 빠르지만 부드럽게 제자리 달리기를 합니다.

5. 할 수 있는 만큼 동작을 계속 반복해줍니다.

[4] 의자 스쿼트

의자 스쿼트 운동은 둔부, 힙의 굴곡 및 대퇴사 두근(무릎 위의 부분인 넓적다리의 앞쪽에 있는 강하고 큰 근육)강화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1. 의자를 몸 뒤에 놓습니다.

2. 똑바로 서서 발은 어깨너비, 발가락은 앞쪽을 향하게 합니다.

3. 허리는 곧게 펴줍니다

4. 무릎을 굽히고 엉덩이를 뒤로 움직이며 천천히 쪼그리고 앉아줍니다. 가슴과 머리가 숙여지지 않게 허리를 들어 올려 주면서 자세를 유지합니다.

5. 의자에 엉덩이가 살짝 닿으면 다시 처음 위치로 돌아가줍니다.

6. 초보자는 8~10회 반복하여 1세트를 시도합니다. 조금 익숙해지면 10~12 회 3세트를 도전해보세요.

[5] 사선 트위스트

1. 다리를 엉덩이 너비보다 넓게 벌려줍니다.

2. 무릎을 구부려줍니다. 손바닥이 아래를 향하도록 하고, 손을 옆으로 똑바로 펴줍니다.

3. 허리를 굽히면서 몸을 오른쪽으로 내려줍니다. 팔은 구부리지 마세요.

4. 최대한 할수 있을 때까지 좌우로 바꿔가며 반복 동작해 주세요.

[6] 착석 바디 리프트

복부 근육, 팔이나 손목을 강화시켜주는 운동입니다. 집에서 쉽게 할 수 있고, 의자가 필요합니다.

1. 의자 끝에 앉아 시작합니다. 발은 바닥에 평평하게 놓고 무릎을 구부리세요.

2. 손으로 의자의 가장자리를 잡은 후, 팔꿈치를 약간 구부려 주세요.

3. 무릎과 엉덩이를 꽉 조이는 동시에 손을 아래로 밀어 팔꿈치를 뻗어 줍니다. 몸을 위로 밀어 올리고 의자 위에 띄워주세요. 30초 동안 이 자세를 유지합니다.

4. 3 회 반복합니다.

[7] 엉덩이 탄력 운동

이 운동은 힙 운동에 아주 좋으며, 균형감각과 집중력까지 높여줍니다.

1. 손을 앞으로 내밀어 똑바로 섭니다. 손끝에 중심을 잡고 삼각형 모양으로 만들어 줍니다.

2. 오른쪽 다리를 들어 무릎에서 구부린 후,균형을 유지해줍니다.

3. 오른발을 왼발 뒤로 다시 움직여 몸을 낮춰줍니다.

4. 다시 2번 위치로 돌아갑니다.

5. 45초 동안 이 자세를 유지하고, 다리를 바꿔서 실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