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곧 날씨가 점점 더워지면서 반팔이나 민소매 아이템의 계절이 돌아올 겁니다. 그러면 팔뚝살을 노출할 일이 생길 텐데요. 처진 팔뚝살이 아무래도 시원하고 예쁜 옷을 입는 데 신경이 쓰이기 마련입니다. 무더위를 대비해서 미리 준비해둔다면 이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온라인 미디어 트릴이 좀처럼 빼기 힘든 팔뚝살 다이어트를 위한 3가지 스트레칭을 소개했습니다.
1. 팔 수평 크로스 스트레칭
어깨에 있는 '삼각근(등)' 부터 팔의 '상완 삼두근(위팔 뒤쪽에 위치한 큰 근육)'까지 효과가 있는 스트레칭입니다.
▲ 팔을 쭉 뻗을 때 어깨 높이보다 약간 아래로 하면 스트레칭 효과를 더 느낄 수 있습니다.
(1) 왼팔을 뻗으면서 팔을 교차시켜주세요.
(2) 오른손을 왼쪽 어깨에 놓고 팔을 뻗은 후 20초간 이 자세를 유지합니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스트레칭합니다.
2. 상완 요골근 스트레칭
이 스트레칭은 손바닥의 엄지 쪽에 있는 '상완 요골근(아래팔 뒷부분에 있는 근육)' 스트레칭에 효과가 있습니다.
(1) 손등을 앞으로 내밀면서 오른팔을 펴주세요.
(2) 왼손으로 오른손 등을 앞으로 당겨 주듯이 새끼손가락 방향 (바깥쪽)으로 비틉니다.
이 자세를 20초간 유지합니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스트레칭합니다.
3. 척골 근 스트레칭
손바닥의 새끼손가락 쪽에 있는 '척골 근 근육(아래팔의 안쪽에 위치)' 스트레칭에 효과가 있습니다.
(1) 손바닥을 앞으로 내밀면서 오른팔은 앞으로 펴고, 손끝은 바깥으로 향하게 해줍니다.
(2) 왼손으로 오른손 손바닥을 몸 쪽으로 당기고 팔을 뻗어 주세요.
그 다음 새끼손가락 방향으로 비틀어준 후 20초간 유지합니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스트레칭합니다.
3가지 방법 모두 간단한 스트레칭이어서 따라하기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효과는 만점이죠. 팔뚝, 어깨, 팔 주위의 근육의 유연성이 좋아지면서 평상시 움직임이 가벼워지는 걸 확연히 느낄 수 있을 겁니다.
만성 부종으로 고생하는 분들과 건강하고 날씬한 팔을 만들려는 분들은 이 3가지 스트레칭에 지금 바로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