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일어나면 얼굴이 퉁퉁 부을 때가 있습니다. 눈까지 붓게 되면 화장을 할 때도 너무 속상하죠. 화장도 안 먹고, 눈이 부으면 외모도 영 아닙니다. 이런 부기는 가능한 한 빨리 빼야 하는데요.
온라인 미디어 트릴이 아침에 일어났을 때 침대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초간단 부기 케어'를 소개했습니다.
얼굴 부종의 원인 중 하나는 '잘못된 어깨 자세' 때문입니다. 걸을 때 구부정한 새우등이 되거나 컴퓨터 작업으로 어깨 자세가 나빠지면 상체의 림프 흐름이 원활하지 않게 됩니다. 목과 어깨가 뻣뻣해지면서 얼굴까지 크게 붓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얼굴이 달덩이처럼 붓고, 그런 날이 계속되면 이제 결단을 내려야 합니다. 어깨 주위를 케어하고 자세를 교정해야 하는 거죠. 움츠려진 어깨를 바로잡는 것만으로도 부기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침대에서 얼굴 부기를 완벽하게 관리!
(1) 앉은 자세에서 시작합니다.
(2) 양팔을 어깨 높이에서 좌우로 펴세요.
(3) 팔꿈치의 위치는 그대로 두고 팔꿈치에서 손끝까지 위로 올려줍니다.
(4) 숨을 들이 마시고 내쉬면서 왼팔 팔꿈치만 아래로 내려줍니다.
이때 팔꿈치의 위치가 변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5) 숨을 들이 마시면서 왼팔을 다시 올려줍니다.
숨을 내쉬면서 이번에는 오른팔을 내려줍니다.
(6) 교대로 천천히 실시합니다.
(7) 30 ~ 60초 정도 지속합니다
팔 관절에서 견갑골 어깨 주위에 자극을 느끼지 않으면 팔의 위치가 낮아질 수 있기 때문에 팔꿈치 위치에 주의하면서 해야 합니다 내쉬는 숨을 길게 쉬고 움직임과 호흡을 맞추도록 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부기 빠진 얼굴을 상상하면서 망설이지 말고 우선 2주를 목표로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