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ET | 다이어트
하루 2분-100일이면 OK! '11자 각선미' 만드는 초간단 운동
2020.04.20 6:57 AM

코로나19의 여파로 이동제한명령이 내려지면서 사람들이 집 안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고 있습니다. 외출을 하지 못하다보니 아무래도 무기력해질 수밖에 없는데요. 오히려 이런 기간을 기회 삼아 하체운동을 해보면 어떨까요?

온라인 미디어 트릴이 하루 2분 투자로 효과를 볼 수 있는 '예쁜 각선미 운동'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 3개월 만에 효과볼 수 있는 예쁜 각선미 운동!

이 운동을 3개월 만 꾸준히 하면, 평소에 잘 사용하지 않는 허벅지 근육을 자극해 날씬한 다리를 만들 수 있는데요.

누운 상태로 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등, 허리, 골반이 자연스럽게 고정되는 효과를 함께 누릴 수 있습니다. 배와 다리를 직접적으로 자극할 수 있도록 자세에 유의하면서 따라해보세요.

(1) 누워서 두 다리를 배 바로 위로 들어 올립니다.

이때 허리를 약간 둥글게 해서 등이 바닥에서 뜨지 않도록 신경쓰면서 자세를 잡습니다.

(2) 양팔은 힘을 빼고 양손을 포개 배꼽 위에 올려놓습니다.

(3) 숨을 들이마시면서 다리를 좌우로 폅니다.

다리가 뻣뻣한 사람은 엉덩이부터 다리까지 힘을 주면서 다리를 폅니다.

(4) 숨을 깊게 내쉬면서 두 다리를 교차시킵니다.

(5) 다시 숨을 들이마시면서 두 다리를 벌려줍니다.

(6) 숨을 내쉬면서 크로스 하는 다리의 앞뒤를 바꾸세요.

(7) 30초에서 1분 동안 계속하세요.

(8) 양쪽 다리를 똑바로 들어 올려 처음 자세로 돌아옵니다.

(9) 발뒤꿈치가 허벅지 뒤쪽으로 당겨지도록 양쪽 무릎을 번갈아 구부립니다.

이때 허벅지 뒤쪽이 움츠러드는 자극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게 중요합니다.

(10) 30초에서 1분 동안 리드미컬하게 계속 운동합니다.

이 운동법은 평소 사용하지 않는 안쪽 허벅지와 뒤쪽 허벅지를 제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작 하나하나를 정확하고 꾸준하게 한다면 하체가 따뜻해집니다. 운동을 한 후엔 숙면을 취할 수 있으니, 취침 전에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