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해도 아랫배의 살은 좀처럼 빠지지가 않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이 골치덩어리 아랫배 살을 해결해야 할까요?
온라인 미디어 트릴이 하루에 1분만 투자하면, 날씬한 배와 하체를 완성할 수 있는 '하복부 운동'을 소개했습니다.
▲살이 쪄서 볼록해진 복부가 신경 쓰인다면 골반의 기울기를 확인해보세요.
다이어트를 해도 좀처럼 아랫배 살이 빠지지 않는다면, 골반의 기울기를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골반이 뒤쪽으로 기울어져 있는 '새우등'이나, 앞쪽으로 기울어져 있는 '뒤틀린 허리'가 그 원인일 가능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골반이 한쪽으로 기울어지지 않은 경우라면 운동효과가 바로 나타납니다. 운동을 할 때, 체간(척추동물의 몸 가운데 중축을 이루는 다섯 분분. 머리, 목, 가슴 배, 꼬리)을 제대로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골반이 전후로 크게 기울어 있다면 배나 등의 근육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아무리 운동을 열심히 해도 효과가 반감됩니다.
따라서 우선 골반의 위치를 바로 잡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운동은 배, 엉덩이, 허벅지 근육을 발달시켜 바른 자세를 잡는데 도움을 줍니다.
▲ 하루에 1분씩 복부를 관리한다.
(1) 천장을 보고 누운 상태에서 무릎은 구부립니다.
양다리는 허리폭으로 열고 무릎의 위치도 허리폭으로 맞춥니다.
(2) 양팔은 몸 쪽으로 가지런히 둡니다.
(3) 숨을 들이마십니다.
(4) 숨을 내쉬면서 엉덩이를 최대한 들어 올립니다.
배에서 허벅지 라인이 직선이 되도록 바르게 폅니다.
엉덩이 전체에 힘이 들어 가게 한 후 3초간 이 자세를 유지합니다.
(5) 숨을 들이마시면서 엉덩이와 등을 순차적으로 내려 원래의 자세로 돌아옵니다.
(6) 숨을 내쉬면서 엉덩이를 다시 들어 올리고 3 초 동안 유지합니다.
(7) 이 동작을 10회 정도 반복합니다.
이 운동의 포인트는 엉덩이 전체에 힘을 주면서 허벅지부터 배까지 직선 라인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힘이 들 수 있습니다. 무리하게 하지 말고 자신이 할 수 있는 가능한 범위부터 도전하세요.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동작이니 꾸준하게 실천하세요. 당신도 날렵한 몸매를 가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