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ET | 다이어트
바닥에 '철퍼덕!' 허리와 골반을 풀어주는 '엉덩이 털기 스트레칭'
2020.04.05 11:03 PM

아침에 일어났는데, 골반 주위가 불편하거나 무거운 날이 있지 않습니까? 온몸의 하중을 버텨내야 하는 골반은 특히 딱딱해지기 쉬운 부위입니다. 그 때마다 잘 풀어주는 것이 최상의 관리인데요.

온라인 미디어 트릴이 허리나 골반 주변을 풀어주는 '엉덩이 털기 스트레칭'을 소개했습니다.

1. 누워서 무릎을 세우고 다리를 허리 폭 만큼 벌리세요.

손은 손바닥을 아래로 향한 상태에서 몸 옆에 자연스럽게 내려 놓으세요.

이 스트레칭은 딱딱한 바닥에서 해야 합니다. 침대처럼 푹신한 곳에서 하면 운동 효과가 반감됩니다.

2. 엉덩이를 바닥에서 최대한 들어 올리세요.

무릎부터 어깨까지 이어지는 라인이 일직선이 되도록 유지합니다.

3. 몸에 힘을 빼고 엉덩이를 바닥에 '철퍼덕' 떨어뜨리세요. 3~5회를 실시합니다.

천천히 내리는 것이 아니라 , '철퍼덕'하고 떨어뜨리세요. (너무 세게 할 필요는 없습니다)

허리나 꼬리뼈 주변에 통증이 있거나, 생리 중인 분, 임산부는 하지 마세요.

바닥에 '철퍼덕' 골반을 내려놓을 때, 몸속 장기들이 흔들리며 기분 좋은 자극을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