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YCHOLOGY | 심리
[심리테스트] "당신이 친구들에게 어떤 평가를 받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2020.04.03 9:39 PM

온라인 미디어 코코로지가 흥미로운 심리 테스트를 준비했습니다. 그림 A~D 중에서 가장 어떤 옷에 가장 끌리나요? 이 테스트로 당신이 주변에서 어떤 평가를 받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선택하셨나요? 그럼 진단 결과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A 패션

주위 사람들은 당신을 '내성적인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당신은 다른 주변 사람들과 친밀하게 지내는 걸 불편해합니다. 게다가 당신 자신에 관한 이야기는 거의 하지 않습니다. 주변 사람들에게 '나는 이런 사람이야.' 하고 알려야 한다고 그다지 생각하지 않는 겁니다. 이러한 성향은 당신이 주변 사람들을 크게 의식하지 않고, 당신 자신에게 집중한다는 걸 말해줍니다. 그래서 주변 사람들에겐 당신이 쉽게 다가가 말을 걸 수 있는 사람이 아닙니다.

사람들에게 가끔이라도 미소를 지어주세요. 그것만으로도 충분히 당신이 까다로운 사람이 아니라는 걸 전할 수 있습니다.

2. B 패션

주위 사람들은 당신을 '사교적인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당신은 매너와 에티켓을 가지고 사람들을 대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당신이 친절한 사람이라고 느낍니다. 인간관계에서 실수하는 일도 없고, 사교적으로 인맥관리도 잘 하는 편입니다. 그러나 때때로 사람들과 의견이 엇갈릴 때 문제가 발생하고 하는데요. 그럴 때면 앞뒤 맥락을 무시하고 종종 고집을 부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이 옳다면 그 사람에게 목소리를 높일 필요가 없습니다. 차분히 듣고 적당한 시점에서 대화를 잘 마무리하세요. 시간이 흐르면 누구의 생각이 옳았는지 저절로 드러날 겁니다.

3. C 패션

주위 사람들은 당신을 '존경할 만한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당신은 정말이지 거의 모든 면에서 완벽합니다. 능력도 뛰어나고, 성격도 좋고, 겸손하기까지 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당신을 좋아하는 걸 넘어서 존경하는 마음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사람에게 유일한 문제는 주변 사람들이 아니라 당신 자신에게서 비롯됩니다. 스스로 자만에 빠지는 것이죠.

당신 내면에서 들려오는 자만의 문제만 지혜롭게 해결한다면 그야말로 '100% 인간'이 될 겁니다.

4. D 패션

주위 사람들은 당신을 '침착한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당신은 어떤 위기 상황에서 차분한 마음을 유지합니다. 좀처럼 감정에 휩쓸리는 일이 없고, 자기 내면의 문제들을 차분하게 직시합니다. 그러다보니 주변 사람들은 당신을 믿고 의지합니다. 평점심을 잃으면 누구나 시야가 좁아지고 자신의 생각에 매몰됩니다. 이러한 것들을 경계하고 자신의 마음을 잘 다스리는 당신은 정말이지 대단하네요.

다만 주변 사람들이 침착하지 못하게 행동할 때에도 너무 그들을 지적하거나 하지는 마세요. 그런 행동마저 큰 아량으로 바라보아준다면 더 좋은 일들이 생길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