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ET | 다이어트
탄력 있는 콜라병 몸매 만드는 요가자세 '버드 앤드 독'
2020.04.01 6:51 PM

뱃살을 빼기 위한 운동은 여러가지입니다. 하지만 반드시 해야 하는 운동이 있는데요. 바로 '체간(몸통)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그래야만 날씬한 동시에 탄력 있는 콜라병 허리를 가질 수 있을 테니까요.

온라인 미디어 트릴이 근육 트레이닝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인 '버드 앤드 독'을 소개했습니다. 이 동작은 배 주위 근육을 강화하고, 온몸의 스타일도 향상시킬 수 있다고 하니, 한번 도전해보세요.

◎ 버드 앤드 독

(1) 한쪽 무릎을 꿇고, 주먹 1개가 들어갈 만큼 직각으로 반대편 다리를 폅니다.

그 자세로 오른쪽 다리와 왼팔을 바닥과 평행하도록 들어 올려 쭉 뻗습니다.

▲ 바닥에 닿는 팔은 어깨 바로 아래에 있어야 합니다.

(2) 상체를 안쪽으로 비튼 후 뻗은 팔꿈치와 무릎을  몸 쪽으로 끌어당깁니다.

(1)의 자세로 되돌아가면 1회로 카운트합니다.

반대편도 마찬가지로 실시합니다. '하루 좌우 각 10회를 목표'실천합니다

이 운동은 한쪽 팔과 다리로 온몸을 지탱하는 것으로 체간이나 복근 전체, 팔, 다리의 강화로 연결되는 스트레칭입니다. 배 주위, 팔, 허벅지, 엉덩이가 강화되고 전체적인 자세가 개선되는 것은 물론, 신진대사도 향상됩니다.

그러나 난이도가 높은 자세라, 잘못된 자세로 하면 허리와 등을 다칠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이 운동의 포인트는 몸을 바닥과 평행하게 유지하는 것입니다. 자신의 컨디션이나 체력에 맞게 시간과 횟수를 조정하면서 지금 바로 실천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