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ET | 다이어트
'바디라인 스타일 업' 하는 요가 동작 '비튼 의자 포즈' (영상)
2020.03.31 11:36 AM

팔뚝살이나 뱃살은 한 번 찌면 잘 빠지지 않아 항상 고민인데요. 뱃살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복근과 허리근육이 어느 정도 있어줘야만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허리 라인이 살지 않고, 신진대사도 저하되어 악순환의 연속으로 이어집니다.

온라인 미디어 트릴이 복근과 허리를 포함한 배 전체에 효율적인 자극을 주는 요가 동작인 '비튼 의자 포즈'를 소개했습니다.

[비튼 의자 포즈]

'비튼 의자 포즈'는 배뿐만 아니라 어깨, 가슴, 엉덩이까지 자극을 주는 요가동작으로 전반적인 바디라인 스타일 업에 효과적입니다.

(1) 가슴 앞에서 합장을 합니다.

무릎을 구부리고 허리를 내립니다.

(2) 하반신의 위치를 ​​고정하고 허리를 비트세요.

비튼 방향과 반대쪽의 팔꿈치를 구부려 무릎에 댑니다.

천천히 3회 호흡하면서, 30초간 자세를 유지해 줍니다.

반대쪽도 마찬가지로 실시합니다.

[유의할 점]

1) 상체를 곧게 세우고 상체가 비스듬한 방향을 유지하도록 해야만 운동효과가 좋습니다.

2) 오른쪽 팔의 겨드랑이를 조금 벌려주세요. 팔을 무릎에 댄 상태에서 무릎을 누르면 팔이 자연스럽게 올라가면서 가슴 쉽게 열립니다.

3) 양 무릎이 어긋나거나 무릎에 올린 쪽 팔 옆구리가 닫혀 있으면 가슴이 제대로 열리지 않습니다. 이렇게 되면 운동의 효과가 반감됩니다.

전신을 이완하는 효과도 큰 포즈여서, 취침 전이나 휴식 시간에 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망설이지 말고 지금 바로 도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