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YCHOLOGY | 심리
별자리로 알아보는 이번주(3.30~4.5) 연애 운세
2020.03.30 4:09 PM

도시가 코로나19로 어수선하지만 어느새 따스한 봄은 우리 앞에 다가왔습니다. 코로나19가 아무리 극성을 부려도 봄을 느낄 수 있는 작은 여유까지는 앗아가지 못할 겁니다. 4월엔 봄이 완연히 무르익고 그때쯤이면 코로나19로 야기된 혼란도 모두 종식되리라 기대해봅니다.

어떤 혼란도 봄이 오는 걸 막지 못한 것처럼, 어떤 어려움도 사랑이 오는 걸 막지는 못할 겁니다. 그런 의미에서 온라인 미디어 트릴이  3월 30일~4월 5일 동안 당신의 연애운을 별자리별로 소개했습니다.

● 양자리 (3월 21일~4월 19일생)

4월 3, 4일엔 어수선한 일들이 생겨 혼란에 빠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히 3일을 조심할 필요가 있는데요. 감정의 기복이 심해져서 지금 사귀는 사람과의 연애를 그만두는 게 낫지 않을까, 심각하게 고민하게 됩니다.

중요한 결정은 굳이 서둘러 내릴 필요가 없겠죠. 한 걸음 뒤로 물러서서 잠시 감정이 가라앉기를 기다리세요. 하루 정도만 기다려도 좀 더 명확한 결정을 내리는데 도움이 될 겁니다.

● 황소자리 (4월 20일~5월 20일생)

4월 3일까지 인기운이 아주 좋습니다.

평상시 자주 연락하지 않던 사람과 만날 운세가 있네요. SNS로만 소통하던 사람을 만나거나, 별 감정 없이 지내던 사람에게서 이성의 감정을 느낄 수도 있을 듯합니다. 만남은 의외의 장소에서 이루어질 가능성이 크니, 늘 다니던 곳 말고 새로운 곳으로 발걸음을 옮겨보세요.

이미 사귀는 사람이 있다면 좀 더 용기를 내서 마음 속에 숨겨둔 말을 적극적으로 해보세요. 사랑이 깊어지는 계기가 생길 겁니다.

● 쌍둥이자리 (5월 21일~6월 21일생)

4월 4일부터 연애운이 상승합니다.

이번 주는 이성의 관심을 끄는 사건이 생길거 같습니다. 솔로인 사람은 새로운 만남을 기대할 수 있으며, 남몰래 짝사랑하는 사람이 있다면 슬쩍 당신의 매력을 발산해보세요. 평소와는 다른 일면을 보여준다면 한 걸음 더 다가설 수 있을 겁니다.

연인이 있는 사람은 연애의 침체기가 올 수도 있을 것 같으니,  둘만의 시간을 더 많이 가지도록 노력하세요.

● 게자리 (6월 22일~7월 22일생)

짝사랑 중인 사람은 3월 안에 관계가 발전할수 있도록 어떤 계기를 만들 필요가 있습니다.

앞으로 그 사람과의 관계는 이번 주에 어떻게 하냐가 관건입니다. 그만큼 당신의 연애운이 이 주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연애운이 계속 상승하는 기운이 있으니, 4월이 오기를 기다리지 말고 행동하세요. 비록 며칠 차이 밖에 나지 않지만, 4월이 되면 상승하던 연애운이 주춤하니 이 기회를 놓치면 안 됩니다.

아직 솔로라면 소개팅을 해보는 것도 좋을듯 싶습니다. 새로운 사람과 만나 진솔한 대화를 나누세요. 의외로 마음에 드는 사람을 만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속마음을 들키지는 말고, 천천히 다가가세요.

● 사자자리 (7월 23일~8월 22일생)

사귀는 사람이 있다면 이번 주가 더 깊은 관계가 되기엔 최적의 시기입니다.

좋은 곳에서 좋은 시간을 단둘이 보내세요. 앞으로 어떻게 살아갈 것인지 미래에 대한 밑그림도 함께 그려보세요. 일상적이거나 소소한 대화 말고, 좀 더 진지하고 미래지향적인 대화를 나누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전엔 미처 보이지 않던 연인의 모습을 보게될 겁니다.

다만 대화를 나누는 중에 사소한 꼬투리가 원인이 되어 다툼이 일어날 수도 있으니, 상냥하고 부드럽게 연인을 대하세요.

● 처녀자리 (8월 23일~9월 22일생)

솔로인 사람은 3월 안에 적극적으로 고백하는 게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처녀자리는 사랑에 소극적인데요. 표현하지 않으면 아무도 마음을 알아주지 않습니다. 문은 두드리는 사람에게만 열리기 마련이니까요. 연애운이 상승하고 있으니, 과감하게 솔직한 마음을 전하세요.

● 천칭자리 (9월 23일~10월 23일생)

31일에 운이 최고점에 달합니다.

만약 사랑을 고백하려고 한다면 31일을 선택하세요. 주변사람들의 축복을 받으며 사랑이 시작될 수 있을 듯합니다. 당신은 에너지가 넘치는 사람이니, 억누르지 말고 발산하세요. 주위의 시선을 너무 의식하지 않는 것도 문제겠지만, 너무 의식하는 것 또한 문제입니다. 차분하게 당신을 보여주면 됩니다.

4월엔 클럽에서 만난 사람과 원나잇을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충동적인 만남이 좋은 결과로 이어지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절대 방심하지 말고 자제할 필요가 있습니다. 자꾸만 유혹이 생긴다면 아예 외출을 하지 마세요.

● 전갈자리 (10월 24일~11월 21일생)

좋아하는 사람이 있으면 달콤한 시간을  즐기는 한 주가 될 것 같습니다.

사정상 직접 만나기가 힘들다면 전화나 문자를 활용하세요. 그것만으로도 사랑은 충분히 깊어질 수 있습니다. 이번 주 운세는 전반적으로 좋은데, 3일에 나쁜 기운이 강합니다. 따라서 어떤 계획을 짜든 3일은 얌전히 집에 있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당신의 유연한 성격이 빛을 발할 겁니다. 솔로인 사람은 친구의 소개로 데이트를 할 기회가 있을 것입니다. 이때를 위해 평소 준비된 자세로 자기관리를 잘 하세요.

● 궁수자리 (11월 22일~12월 21일생)

아무런 방해 없이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한 주입니다.

좋아하는 사람에게 무리하게 맞추는 것보다, 솔직한 자신을 보이는 편이 훨씬 호감을 줄 것입니다. 교제중인 사람이라면 4일이 데이트하기 좋은 날이 될텐데요. 단언컨대 최고의 날들이 펼쳐질 겁니다.

솔로인 사람들은 지금까지는 자기만의 세계에서 남자를 봤지만 이제는 진짜 자신이 원하는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정확히 알게 됩니다. 파트너를 선택하는데 더 신중해지세요.

● 염소자리 (12월 22일~1월 19일생)

4월 1일이 무얼 하든 간에 가장 좋은 날이네요.

사랑에는 조금은 늦은감은 있지만 승부를 결정하고 싶다면 4월 1일이 좋을 것 같습니다. 용기를 내서 서두르세요. 고백으로만 그치지 말고, 좋아하는 사람에게 더 마음을 주고 자기 어필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완벽한 사람은 없습니다. 더 이상 주저하지 마세요.

몸조심을 해야 하는 날은 3일입니다. 자칫 방심하다가 역대급 말실수를 할지도 모릅니다. 좋아하는 사람의 우위에 서려하지 말고, 양보하고 타협하세요.

● 물병자리 (1월20일~2월18일생)

4월 4일이후가 연애운이 좋네요.

3월에는 연애운이 바닥을 치는데, 4월이 되면서 급반등을 합니다. 이렇게 갑작스럽게 뒤바뀌는 연애운은 드물게 나타나는데, 정말 놀라울 만큼의 변화입니다.

솔로인 사람은 작은 기회도 놓치지 마세요. 소개팅이나 커플 파티 등 적극적으로 동참하면  남성들로부터 인기가 급상승할 겁니다.

● 물고기자리 (2월19일~3월20일생)

4월 1, 2일이 마음껏  애정표현을 할 수 있는 날입니다.

4월 1일에 사랑이 진전될 것 같아요. 솔직한 대화가 둘 사이가 자연스레 가까워집니다. 굳이 무리하지 않아도 사랑하는 마음이 잘 전달됩니다. 솔로인 사람은 작은 계기에도 눈을 돌려주세요.

좋아하는 사람이 있는 사람도 상대와의 커뮤니케이션이 척척 이루어질 것입니다. 다만 연애 이외의 일로도 바빠질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중심을 잘 잡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