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 연애
"어떤 사람이었어?" 현 남친이 전 남친에 대해 물었을 때 모범 답안 3가지!
2020.03.29 2:30 PM

연인 사이에서 과거의 애인 얘기는 정말 민감할 수 밖에 없는데요. 궁금해도 보통은 묻지 않지만, 분위기나 어떤 이유로 인해 말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 어떻게 대답해야 할지 난감할 때가 많은데요.

좋은 사람이었다고 해야 할지, 최악이었다고 말해야 할지 고민하다가 결국 '잘 모르겠어'라고 대답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번에는 여성의 입장에서 현 남친이 전 남친에 대해 물었을 때 가장 좋은 답변 3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참고해서 예습을 해 보세요!

■ '이제 잊어 버렸어!'

"옛 남친에 대해 물어봐서 나쁜 인상을 얘기했더니, 남친이 표정이 어두워졌습니다. 그는 나중에 자신도 같은 신세가 될까 맘이 안 좋았던 것 같습니다. 순간 실수라는 걸 깨달았습니다." (27세 / 미용사)

옛 남친에 대해 나쁜 말을 늘어놓는 것도 바람직한 방법은 아닙니다. 현 남친이 "혹시 나도 뒤에서 욕을 먹지 않을까?"라고 생각 할 수도 있는데요. 과거에 좋지 못한 기억이 있었다고 해도 나쁜 말보다는 "잊어버렸어!"라고 대답하는 것이 베스트인 것 같습니다.

"남자들 중에는 옛 연인이 신경이 쓰이는 건 어쩔 수 없나 봅니다. 제 남친도 과거의 연인에 대해 몇 번인가 물어봤습니다. 언제나 대답은 잘 생각이 나지 않고 '잊어버렸어'라고 마무리 짓습니다. 그러면 한동안은 이런 질문을 하지 않았습니다." (29세 / 간호사)

'잊어버렸어' 이 대답은 더 이상 파고들지 말라는 무언의 압력일지도 모릅니다. 대답하기 어려운 질문에 이 단어를 이용해 보세요.

■ '좋은 사람은 아니었어'

옛 애인을 현재의 남친보다 낮게 보이도록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예로 'OO처럼 상냥한 사람은 아니었어'라고 대답하는 것이 험담하지 않고 지금의 남친을 치켜세울 수 있는 방법인데요.

"전 남친에 대해 물었을 때 지금 남친의 심리는 비교될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전 언제나 남친에게 'OO처럼 상냥한 사람은 아니었어'라고 말했는데요. 이렇게 대답하면 남친은 언제나 기분 좋은 얼굴을 하고 있었습니다." (28세 / 치과 위생사)

어떤 남자도 이런 식으로 말을 들으면 조금이라도 자신에게 자신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옛 연인과의 추억이 있다는 것을 인정하면서도, 현 남친의 기를 세울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 '괴로웠지만 지금은 행복해'

남성에게는 눈앞의 그녀가 행복을 느끼는지가 중요합니다. 과거에 괴로운 날을 탈피해 지금은 행복하다고 말하는 것도 현재의 남친에게 기쁨을 주는 모법적인 해답입니다.

"옛 연인과는 괴로운 추억밖에 없기 때문에 과거에 대해 물어볼 때는 괴롭지만, 어쩔 수 없이 대답해야 할 때가 많습니다. 이럴 때는 힘들었다는 걸 강조하면서 현재 "OO 때문에 현재는 행복해"라고 말하는데요. 그랬더니 남친도 좋아했고, 나도 사실을 얘기할 수 있어 마음이 편해 일석이조였습니다." (26세 / 회사원)

괴로운 과거를 거쳐 지금 당신 때문에 행복하다고 말하면 남성은 기쁜 것 외에도 '힘든 일을 상기시켜 미안해'라는 기분까지 더 해져 앞으로 이런 질문을 던지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 자세한 부분은 말할 필요는 없습니다.

현재 남자 친구의 마음을 존중하면서 질문에 대답하려면 세세한 부분까지 말하지 않는 것이 철칙입니다. 두 사람의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라도 답변 하는 데 주위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