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 연애
별자리로 알아본 '이혼할 가능성이 높은 궁합' 랭킹 TOP 3!
2020.03.26 3:21 PM

이혼하는 부부의 절반은 결혼 후 6개월 안에 이혼을 한다고 합니다. 달리 말하자면, 연애와 결혼생활은 그만큼 다르다는 것인데요. 연애가 꿈속에 일어나는 달콤한 일이라면, 결혼생활은 현실에 발붙이고 견뎌내야 하는 일들의 연속입니다.

2분 20초 마다 세계에서 한 쌍의 부부가 이혼을 한다는 데이터가 있을 정도인데요. 그래서 결혼을 결심하기 전에 충분한 연애기간을 갖고 평생의 반려자를 선택할 때에 숙고할 필요가 있습니다.

온라인 미디어 트릴이 별자리로 알아본 '이혼할 가능성이 높은 궁합 TOP 3를 소개했습니다. 이 순위를 보면서 정말 결혼에 중요한 것은 무엇인지 돌아보는 계기가 되면 좋을 듯싶습니다.

■ 3위: 쌍둥이자리 × 물병자리

두 별자리 모두 유쾌하고 호기심이 많아 대화가 잘 통하는 커플입니다.

연애하는 동안은 밤새도록 이야기해도 질리지 않을 정도인데요. 하지만 결혼 후엔 그 호기심이 걸림돌이 될 것 같습니다. 점점 '결혼'이라는 안정된 관계에 싫증이 나면, 자신의 아내나 남편이 아닌 다른 이성에게 호기심을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호기심이 부부 사이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도록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함께 요리를 하거나 휴일에 공통의 취미를 즐기세요. 주말만이라도 반드시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서로의 공통된 관심사를 찾으면서 배려하는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으면 매일매일 행복하게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 2위: 게자리 × 전갈자리

두 별자리 모두 상냥하고 배려심이 있어 공감력이 높은 커플입니다.

연애시설, 두 사람은 공감능력이 뛰어나 굳이 어떤 말을 하지 않아도 서로의 마음을 깊이 헤아렸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닮은 두 사람이 결혼을 하게 되면 서로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집니다.

한 사람이 마음이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끼치는 것입니다. 한 사람이 행복해서 다른 사람도 행복지면 이보다 좋은 경우도 없을 것입니다. 문제는 이 반대의 경우에 발생하는데요. 두 사람 중 한 사람이 우울해지면 다른 사람도 같이 낙담해버리는 겁니다.

결국은 서로 부정적인 태도로 대하면서 감정의 골이 깊어집니다.

최악의 시나리오를 피하기 위해서 자신의 문제를 상의할 수 있는 공통의 친구가 있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제3자의 의견을 수렴함으로써 각자 깨닫는 바가 있을 것입니다.

■ 1위: 황소자리 × 염소자리

열정적인 두 사람은 데이트를 할 때도 사랑으로 불꽃이 튀며 오직 상대방만 바라봅니다.

두 사람 모두 미래에 대한 진지한 고민 없이 같이 있고 싶다는 생각에 결혼을 서두르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결혼 후 경제적인 부분이나 가사 분담 같은 현실적인 문제로 자주 충돌하는데요. 어느 쪽도 지기 싫어하는 성격이기 때문에 한 번 싸우면 양쪽 모두 한 발짝도 양보하지 않으려 할 것입니다.

그러다 말다툼 끝에 어느 한쪽이 "이제 이혼하자!"라는 말을 꺼내게 되면 상대방도 홧김에 응해 버리죠. 이처럼 흥분해 있을 땐 특히 후회가 남을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이혼을 피하는 열쇠는 가장 좋았던 시절과 비슷한 데이트를 해보는 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 서로의 소중함을 느끼기 위해서도 잠시라도 떨어져 있는 시간을 갖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 파트너를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되는 방법

이혼은 결혼보다 몇 배나 더 많은 신중함이 필요합니다. 파트너와의 좋은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아무리 작은 일이라도 상대를 배려하고 일상의 노력을 게을리하지 마세요.

부부는 돌아서면 남남이 되어버리지만, 함께 있을 때에는 촌수를 따질 수 없을 만큼 가까운 사이입니다. 항상 '마음의 첫 번째'에 두고 후회없이 사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