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C | 기타
평생 살 못뺄걸?...당신이 항상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11가지 이유
2020.03.26 4:54 AM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금연에 실패하는 것과 어쩌면 비슷한 이치일지도 모르죠. 핵심의 의지의 문제가 아닐까요.

아무 것도 하지 않으면서 마르고 싶다고만 생각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스스로 물어보세요. 그 작은 행동들이 모이고 모이면 절대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없답니다.

해외 미디어에서 '당신이 항상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11가지 이유'를 뼈아프게 정리했습니다. 당신이 해당하는 사항은 몇개나 될까요.

#1. 좋아! 하는거야! 다이어트!

늘 생각만으로 끝납니다. 마르고 싶다는 욕구는 진심이지만 몸과 행동이 따라가지 않습니다.

#2. 다이어트는 내일부터! 오늘은 최후의 만찬!

다이어트를 결심하는데 항상 내일부터 시작입니다. 당장 시작하지 못하는 당신. 게다가 오늘까지만 먹는다면서 평소 보다 많이 먹고 디저트까지 즐깁니다. 살이 빠질 수가 없죠.

#3. 다음날, 다이어트는 잊고 보통 처럼 먹는다

다이어트를 결심한 다음날이 됐습니다. 어느새 음식은 평소 처럼 먹어댑니다. 다이어트는 또 다음날로 미뤄집니다.

#4. 체중계에 올라가고 싶지 않아!

체중계를 살 때의 결심이 사라지지 않았다면 다이어트는 벌써 성공했을지도 모르죠. 체중계는 장식용일 뿐이고 항상 올라가기 싫어합니다.

#5. 체중이 늘었어...

모처럼 용기 내서 체중계에 올라갔습니다. 체중이 오히려 늘어났습니다. 고장난 것이라고 우기고 싶습니다. 그러나 절대 그럴리가...

#6. 옷 무게를 빼야지!

체중이 늘어난 이유를 찾습니다. 옷을 입고 체중계에 올라갔으니 옷무게를 빼야 한다는 말도 안되는 소리를 합니다.

#7. 치즈 버거, 감자튀김에 다이어트 콜라

다이어트를 한다면서 패스트 푸드 등을 즐깁니다. 치즈 버거에 감자튀김까지 세트로 시켜 먹습니다. 그러면서 다이어트 콜라가 0kcal 라며 의기양양 합니다.

#8. 과식 후 건강한 차 마시기

다이어트에 대한 결심은 사라지고 배가 부를 때까지 과식을 합니다. 그리곤 건강한 차를 마셔대며 다이어트를 실천하고 있다고 자기 최면을 걸어봅니다.

#9. 체중이 늘어난게 아니고 부은거야

체중이 늘어나도 1kg 정도 라면 살이 찐거라고 인정하지 않습니다. 이건 분명 지방이 아닐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단지 부었을 뿐이라고.

#10. 운동은 하고 싶지 않아!

다이어트를 결심하고 다양한 운동기구와 운동용품을 샀습니다. 그러나 절대 운동은 하고 싶지 않습니다. 그저 먼지만 쌓여갈 뿐입니다. 운동 없이 빠지는 살이 있을리가 없죠.

#11. 맛있는 것을 먹지 않으면 인생은 의미없어!

다이어트에 실패 하는 결정적 순간이 왔습니다. 세상엔 맛있는 것들이 너무 많죠. 그것들을 외면하는 것은 죄악이고 인생에 의미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마르고 싶은 마음은 진심이라고 생각하면서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