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 연애
"그래도 좋은 여자였어" 남자가 전 여자친구와의 이별을 후회하는 경우 3가지
2020.03.25 9:21 PM

남자는 이별 후에도 헤어진 여자친구에게 대해 가끔 생각하고 합니다. 이러한 성향은 여자들이 남자친구와 헤어진 후 과거를 깨끗이 있는 것과 대비되곤 하는데요. 현재 사귀고 있는 여자친구와 이전 여자친구를 자신도 모르게 비교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남자는 어떤 순간에 이전 여자친구를 떠올리며 후회하는 걸까요?

해외 미디어 라이브도어가 이 질문에 대한 대답을 소개했습니다.

1. 현재 여자친구와 의사소통이 잘 되지 않을 때

지금 만나고 있는 여자친구와 대화가 잘 되지 않을 때, 남자는 이전 여자친구를 떠올리게 됩니다. 이제 겨우 알아가는 과정이어서 시간이 좀 더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이런 아쉬움이 몰려옵니다. 눈빛이나 작은 몸짓만으로도 서로의 기분이나 감정상태를 알 수 있었던 이전 여자친구를 떠올리게 됩니다.

2. 이전 여자친구와 함께 찍은 사진을 보았을 때

시간이 흐르면 가슴 아팠던 일들은 흩어지고, 좋았던 추억만 남는 경향이 있습니다. 지금은 헤어져 남남이 되었지만, 그래도 한때는 누구보다 사랑했던 사람이니까요. 이런 순간에 그 옛날 함께 찍은 사진은 행복했던 한때를 떠올리게 합니다. 야릇한 그리움이 갑자기 밀려오는 겁니다.

3. 지나치게 현실적인 문제를 꼬집을 때

여자친구는 그 누구보다 남자에게 가까운 사람입니다. 그래서 때로는 날카로운 조언을 하게 됩니다. 이런 조언이 남자를 아프게 할지는 몰라도, 남들은 쉽게 할 수 없는 이런 조언을 하는 까닭은, 당연히 사랑에 기반한 것입니다.

하지만 남자는 여자친구에게 이런 조언을 듣는 걸 그리 좋아하지 않습니다. 남자가 바라는 것은, 동감이지 조언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일단 따뜻한 말로 위로해 준 후 장단점을 정확히 말해주는 전 여자친구를 생각해보면 "나를 정말 알아주는 사람은 전 여자친구뿐이야." 라고 생각이 들지도 모릅니다.

보통은 어떤 계기가 있을 때 헤어진 여자친구를 그리워하며 "역시 좋은 여자였어..." 라고 생각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특히 직접 만날 기회가 있다면 더욱 다시 만나고 싶은 마음이 생긴다고 합니다. 만약 당신이 헤어진 남자친구와 재결합하고 싶다면 그에게 이런 마음이 있는지 한번 되짚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