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ET | 다이어트
'날씬한 배'를 만들어주는 초간단 스트레칭 '헤드롤업'
2020.03.25 9:42 AM

이제 곧 봄꽃들이 만발하는 계절인데요. 옷이 점점 얇아지면서 아무래도 바디라인이 그대로 드러나게 됩니다. 겨우내 차곡차곡 쌓인 지방 때문에 뱃살이 고민인 분들도 적지 않을 텐데요.

온라인 미디어 트릴이 복부 지방을 태워 날렵한 복부를 만드는 필라테스 운동 '헤드롤업'을 소개했습니다. 헤드롤업은 복근 운동인 윗몸 일으키기와 비슷하지만 더 간단하니, 그냥 지나치지 마시고 반드시 도전해보세요.

◎ 헤드롤업

(1) 등을 대고 누운 후 척추를 곧게 폅니다.

이 때 무릎은 세우고 다리를 허리 넓이 만큼 벌립니다.

(2) 숨을 들이마시면서 팔을 똑바로 뻗은 채 상체를 일으켜 세웁니다.

다시 숨을 내쉬면서 원래 위치로 돌아갑니다.

이것을 '하루 5회를 목표'로 실천합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목만 일으키는 동작은 운동효과가 반감됩니다! 반드시 복근을 의식하고 배로 일어나야 운동효과가 있으니, 이 점 유의하세요.

필라테스 운동은 횟수를 많이 하는 것보다 호흡과 정확한 움직임이 더 중요합니다. 횟수를 늘리는 것은 호흡과 움직임에 익숙해진 후에 해도 늦지 않습니다.

처음에는 무리하지 않으면서 목표 횟수를 달성하는 것부터 시작해서 건강하고 날씬한 배와 허리라인을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