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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관절 유연성 좋아지고, 다리 슬림하게 만드는 '고관절 & 대둔근 스트레칭'
2020.03.24 12:51 PM

꽃샘추위가 물러가고 본격적인 봄이 이제 시작되었습니다. 여성들의 옷은 이제 더욱 가벼워질 텐데요. 치마는 짧아지고, 바지는 하체라인이 도드라질 겁니다.

온라인 미디어 트릴이 하체를 강화하고 탄력 있는 다리 라인을 만드는 '고관절'(엉덩이 관절)과 '대둔근'(엉덩이에서 가장 큰 근육)에 자극을 주는 스트레칭을 소개했습니다.

★ 고관절&대둔근 스트레칭

(1) 의자나 침대에 앉아 한쪽 다리를 다른 쪽 다리 허벅지 위에 올려놓습니다.

▲ 바닥에 내려놓은 다리의 무릎은 직각으로 유지합니다.

(2) 그대로 상체를 앞으로 숙이고 천천히 숨을 내쉬면서 30초간 유지합니다.

이때 허벅지에 올려놓은 다리가 엉덩이의 근육이 늘어나는 것을 의식하면서 상체를 숙입니다.

다리를 바꿔 반대쪽도 똑같이 반복합니다. 하루에 좌우 3번씩을 목표로 실천하세요.

동작시에 엉덩이가 떠 버리면 운동효과가 반감됩니다!

엉덩이가 뜨지 않는 상태에서 상체를 앞으로 숙이면서 동작을 해야 스트레칭이 제대로 됩니다.

간단한 스트레칭이지만 꾸준히 반복하면 고관절의 유연성이 높아지고, 대둔근을 포함한 하체의 근육도 더욱 탄력있게 유지됩니다. 목욕을 한 직후나 취짐 전에 하면 더욱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