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ET | 다이어트
엉덩이 모양으로 알 수 있는 당신의 건강 상태
2020.03.22 2:36 PM

우리는 엉덩이처럼 신체의 지방 대부분이 모여 있는 부위를 살펴보는 것만으로도 심장과 혈관의 건강상태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과체중인 여성은 고혈압이나 뇌졸중과 같은 질병에 걸릴 위험에 더 노출되어 있는데요.

온라인 미디어 브라이트사이드가 4가지 엉덩이 모양에 따라 진단할 수 있는 건강 정보를 준비했습니다. 당신의 엉덩이 모양을 확인하고, 이에 따른 건강 진단을 살펴보세요.

● 네모 모양

네모 모양은 엉덩이 주변에 지방이 많이 모여 있습니다. 운동이 부족했거나, 자신에게 맞지 않는 잘못된 운동을 했기 때문입니다.

네모난 엉덩이를 가지고 있는 분들은 잠을 자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데요. 수면 장애를 유발하는 '코티솔'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네모난 모양의 엉덩이를 가진 분들은 신진대사가 원활하고, 체중은 점차 증가하는 편입니다.

* 권장 사항

1) 다이어트를 할 때에 굳이 칼로리를 엄격하게 따지며 실행할 필요는 없습니다. 양배추를 자주 섭취하세요. 양배추는 장청소를 하는 야채로 장 건강에 매우 유용합니다.

2) 어깨와 허벅지 주위를 관리하세요. 이것은 여성의 바디라인을 맵시있게 하고, 남성의 체중이 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  하트 모양

하트 모양은 아랫부분이 크고 엉덩이가 넓으며 허리가 얇습니다. 이 모양은 지방을 빼기는 쉽지만, 살이 찔 경우 중간으로 지방이 쏠리게 됩니다. 허벅지와 엉덩이 살이 쪘다면 잘못된 식이요법을 하고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모든 병은 먹는 데서부터 생기니, 특이 유의해야 합니다.

활동량이 적고 스트레스를 많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알코올은 지방의 축적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으니, 술을 줄여야 합니다. 고관절염과 셀롤라이트 발생 위험 또한 높습니다.

* 권장 사항

1) 단백질, 야채, 과일 등으로 식단을 관리하며 섭취하세요.

2) 런닝과 걷기 운동을 꾸준히 하여 하체를 집중적으로 단련하세요.

● 역삼각형 모양

역삼각형 모양은 나이가 들면서 엉덩이 지방이 신체의 다른 부분으로 이동할 때 나타납니다. 이것은 낮은 '에스트로겐' 수치 때문에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심장 질환, 우울증, 뼈 약화, 비뇨기 감염의 위험 및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권장 사항

1) 식이 요법을 시행하세요.

2) 규칙적인 운동으로 심장을 단련하세요.

3) 전문가와 상의해 당신에게 맞는 운동법을 찾아보세요.

● 둥근 모양

둥근 모양은 대체로 건강한 사람의 모습입니다. 하지만 잘못된 생활방식이 발생한다면 지방이 몸 안에 축적될 수 있으니, 완벽한 몸매를 잃지 않도록 꾸준히 노력해야 합니다.

* 권장 사항

1) 체중에 맞게 칼로리를 섭취하고, 체력 단력을 꾸준히 하세요.

● 납작한 엉덩이

만약 당신의 엉덩이가 납작하면 '죽은 엉덩이 증후군'을  앓고 있을 수 있습니다. 사무실 업무, 게임, TV 시청 등을 하느라 장시간 앉아 있으면 나타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엉덩이 근육을 평소에 꾸준히 할 필요가 있습니다.

* 권장 사항

1) 스트레칭을 꾸준히 실천하세요.

2) 하루에 틈틈이 스쿼트를 짧게 자주 하세요.

3) 평소보다 더 많이 걸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