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ET | 다이어트
하루 1분 투자로 허리둘레 3cm 줄어드는 초간단 스트레칭!
2020.03.22 1:33 PM

살이 쪘는지 안 쪘는지 애매할 때 가장 쉽게 알 수 있는 부위가 복부인데요. 배 주변의 살을 제대로 빼고 싶다면 우선 잘못된 자세부터 교정해야 합니다.

온라인 미디어 트릴에서 하루에 1분 투자로 배 주위의 뭉침을 확실히 펴주는 스트레칭을 소개했습니다. 자세 교정을 통해 예쁜 몸매를 만드는 데 매우 효과적인 운동이니 꼭 한번 따라해보세요.

★ 복부에 살이 찌는 이유가 평상시 앉는 자세가 나쁘기 때문인가요?

그럴 수도 있습니다. 평소 무심코 앉아있을 때 등이나 허리가 둥글어지고 골반이 뒤로 빠지진 않습니까?

등이나 허리가 둥글게 굽은 자세가 되면 배 주변의 근육이 뭉치기 쉬운 상태가 되는데요. 이는 볼록하게 배가 나오거나 배 주변의 살이 찌는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바른 자세를 가지려고 의식하면서 허리를 곧게 펴야 합니다.

◎ 배를 날씬하게 해주는 스트레칭

1) 양 무릎을 바닥에 댄 자세부터 시작합니다.

2) 왼발을 앞으로 내밀고 오른 다리는 구부려줍니다. 다리의 폭은 가급적 넓게 해주세요.

3) 오른팔을 머리 위로 뻗습니다. 이 때 오른쪽 다리 관절에서 몸이 스트레칭 되고 있는 것을 느껴야 합니다.

4) 숨을 내쉬면서 허리를 낮추고, 상체를 왼쪽 방향으로 내려줍니다.

5) 오른쪽 옆구리가 제대로 스트레칭 될 때까지 상체를 기울여 눕혀주세요.

6) 20초 동안 이 자세를 유지해 주세요.

7)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반대쪽도 마찬가지로 실시합니다. 상체를 최대한 기울여주면서 20초간 자세를 유지합니다.

8) 동작이 끝나면 똑바로 일어섭니다.

변화가 느껴지지 않으면 1세트를 더 실시하거나 자세를 의식하면서 다시 한번 해보세요.

주의해야 할 포인트는 상체를 옆으로 눕혔을 때 배 옆이 스트레칭이 돼야 하는 겁니다.

운동의 최종 목적은 배 옆을 늘이는 것입니다. 상체를 기울이는 각도가 작아도 괜찮습니다. 자신이 할 수 있는 만큼 정확한 자세로 스트레칭을 하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