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ET | 다이어트
여성이 남성의 근육 중 가장 매력을 느끼는 부위 3곳 (feat.운동법)
2020.03.20 8:00 PM

남성만큼이나 여성도 이성의 육체적인 매력에 끌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렇다면 여성들은 남성의 근육 중에 어떤 부위에 매력을 느낄까요?

1. 복부의 외복사근

보통 복근을 말하면 식스팩과 11자 복근을 떠올리는데요. 그 중에서 후자의 경우가 외복사근에 해당된다고 보면 됩니다.

이러한 복근은 일반적으로 체지방이 10~12% 정도면 살짝 라인이 그려지고, 한자리로 들어가면 조금씩 뚜렷해지면서 5% 내외정도면 매우 선명하다고 합니다.

● 외복사근 강화 운동

1) 바벨회전

외복사근을 자극하고 몸의 중심을 잡아주는데 효과적인 운동법입니다. 양옆으로 회전 시 너무 빠른 속도보다 복부에 긴장감이 풀리지 않도록 힘을 주어 천천히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복부의 근력에 따라 바벨에 중량을 더해 운동하면 더욱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풀업

풀업 운동은 몸통의 모든 근육이 골고루 자극합니다. 기존의 어떤 몸통 운동보다 빨리 그리고 크게 근육을 만들 수 있습니다.

3) 한 손으로 덤벨 당기기

11자 복근과 함께 등근육까지 강화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2. 등과 어깨

여성들이 가장 매력적으로 느끼는 남성의 신체부위 중 하나는 넓은 어깨인데요. 지금도 많은 남성들이 넓은 어깨와 등을 만들기 위해 헬스장에서 구슬땀을 흘리고 있습니다.

● 어깨와 등 근육 강화 운동

1) 바벨 로우

바벨 로우는 대표적인 등 운동인데요. 등을 넓고 두껍게 만드는 데 효과적인 운동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최대한 높이 끌어올리는 것입니다. 개수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자세에 초점을 맞추고, 정확하게 천천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덤벨 벤치 프레스

초보자들에게도 적합한 운동으로, 넓은 어깨와 등을 위한 최고의 운동 중 하나입니다.

3. 엉덩이

여성들 또한 남성의 엉덩이에 매력을 느끼는데요. 튼실하게 솟아 오른 남성의 엉덩이는 옷 태와 성적 매력을 좌우하는 필수요소지만, 의외로 힙업된 엉덩이를 가진 남성은 많지 않습니다.

● 엉덩이 근육 강화 운동 – 스쿼트

힙업운동하면 떠오르는 것이 바로 스쿼트인데요. 하체를 골고루 발달시켜주고 힙업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건강한 엉덩이 근육을 만들기 위해서는 필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