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ET | 다이어트
집에서 할 수 있는 간편 복근 운동 3가지 (영상)
2020.03.14 11:24 AM

온라인 미디어 트릴이 복근에 좋은 스트레칭 3가지를 준비했습니다.

최근 아이들은 개학이 연기되어 집에만 있고, 어른들은 재택근무를 하고 있는데요. 상황이 이렇다 보니 아무래도 운동량이 줄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도 언젠가는 물러가고 사람들이 다시 마스크 없이 거리를 활보할 날이 곧 다가오고 있습니다. 그날을 위해 미리 건강도 지키고 날렵한 몸매도 만들어두세요.

1. 쿠션을 이용한 복근 운동

쿠션을 허벅지 사이에 끼어 '다리올리기'의 운동효과를 더 높였습니다. 아랫배 복근을 단련하여 조임효과가 높아집니다.




1단계 : 누워있는 상태에서 종아리에 쿠션을 끼웁니다. 팔을 직선으로 들어 올리고, 시선을 위로하면 기본자세가 완성됩니다.

2단계 : 상체는 바닥에 붙인 채 다리를 천장을 향해 올렸다가 다시 내립니다. 이 동작을 15회를 1세트로 3~5 세트 실시합니다.

다리를 내릴 때 바닥에 닿으면 안 됩니다. 할 수 있는 한 바닥 근처까지 아슬아슬하게 내리세요. 허리가 휘지 않도록 하복부는 계속 바닥 쪽으로 끌어 당겨야 합니다.

2. 창틀을 사용하는 복근 운동

집의 창틀을 사용해서 하는 운동입니다. 적당한 창틀이 없다면 다른 것으로 대체해도 좋습니다.



1단계 : 어깨를 벽에 붙이고 엉덩이는 벽에서 조금 떨어진 상태로 앉습니다. 그런 다음 양손으로 창틀을 잡습니다.

2단계 : 상체를 너무 많이 움직이지 않도록 유의하면서 다리를 모아주세요. 올렸다 내렸다를 반복합니다. 15회를 1세트로 5~8세트 실시합니다.

바닥에 너무 가까이 내려오면 다음에 올리기가 어려우므로 할 수 있는 범위까지 낮추는 것이 좋습니다. 무리하지 말고 다리의 높낮이와 횟수를 천천히 늘려나가세요.

3. 의자를 사용하는 복근 운동

크로스 한 다리를 의자 위에 올려놓고 하는 운동인데요. 불룩 튀어나온 올챙이 배에 효과적입니다. 적당한 높이에서 안정성이 있는 것이라면 소파나 다른 물건으로 대체해도 좋습니다.



1단계: 다리를 발목 근처에서 크로스 시켜 의자 위에 올리고, 상체는 바닥에 붙입니다. 팔은 똑바로 올리세요.

2단계 : 다리는 의자 위에 놓은 채로 양손을 천장 쪽으로 뻗듯이 하면서 상체를 일으켰다가, 다시 바닥으로 돌아갑니다. 이것을 반복해 주세요. 10회를 1세트로 3세트 실시합니다.

등이나 허리를 다치지 않게 요가 매트나 쿠션 등을 깔고 실시하세요.

어떤 운동이라도 무리하지 말고, 세트 수를 줄여서 꾸준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열심히 운동해서 날씬한 복근으로 행복한 봄을 맞이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