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ET | 다이어트
목이 길어지고 얼굴이 작아지는 '가슴 & 터번 스트레칭'
2020.03.14 9:51 AM

혹시 목이 점점 굵어지고 짧아지는 것 같은 느낌이 들 때 없으셨나요? 이런 현상은 목과 어깨 주변에 피로가 쌓여 붓는 게 원인인데요. 실제로 목과 어깨가 부으면 실제보다 얼굴도 더 커 보이고, 나이도 들어 보입니다.

온라인 미디어 트릴이 '데콜테(목과 어깨, 쇄골로 이어지는 신체)' 주변 근육의 긴장을 푸는 간단한 필라테스 운동을 소개했습니다.

[가슴 & 터번 스트레칭]

데콜테 주변 근육이 이완되면서 자연스럽게 어깨가 편해지고, 가슴을 더 쉽게 열수 있어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결과적으로 얼굴도 더 작아 보이게 만듭니다.

(1) 머리 밑에 수건을 깔고 눕습니다.

(2) 왼쪽 다리를 오른쪽 다리 너머로 넘겨, 양팔을 포개 상태로 모아 주세요.

(3) 왼팔을 살짝 들어 올립니다. 시선은 손끝을 보세요.

(4) 숨을 들이마시면서 왼팔을 바로 옆으로 펴세요.

(5) 숨을 내쉬면서 벌린 왼팔을 비스듬히 위로 움직입니다.

(6) 숨을 들이마시면서 왼팔을 (4)의 위치로 되돌립니다

(7) 숨을 내쉬면서 왼팔을 (3)의 위치에 되돌립니다.

(4) ~ (7)의 동작을 3회 반복한 후 몸의 방향을 바꾸어 반대쪽 팔도 3회 반복합니다. 또한 동작시 팔만을 움직이는 것은 효과가 없기 때문에 얼굴도 같이 움직이셔야 기대하는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4) ~ (7)의 동작을 하는 동안에는 반드시 시선과 얼굴은 움직이는 팔의 손가락 끝을 쫓아야 합니다.

필라테스 운동은 횟수를 많이 하는 것보다 호흡과 움직임의 질이 더 중요합니다. 따라서 횟수를 늘리는 것은 호흡과 움직임에 익숙해진 후에 하셔도 충분합니다.

처음에는 무리하지 않고 목표 횟수를 달성하는 것부터 시작해서 상체를 강화하고 작은 얼굴을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