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 연애
남자가 숏커트 한 여자에게 끌리는 이유 7가지
2020.03.12 10:06 PM

남성들은 긴 생머리 여성을 좋아한다고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한 연구에 따르면 반드시 그런 것만은 아닌 것 같습니다. 적잖은 남성들이 의외로 숏커트를 한 여성에게 끌린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된 겁니다.

남성들은 왜 숏커트를 한 여성에게 끌릴까요?

온라인 미디어 브라이트 사이드가 남성이 숏커트를 여성을 좋아하는 이유 7가지를 소개했습니다.

1. 숏커트는 당신을 스폐셜한 존재로 만듭니다.

숏커트를 한 여성은 생각보다 별로 없습니다. 여성들은 대부분 머리칼을 길게 기르기 때문이죠. 그래서 숏커트를 한 여성은 희소성이 있습니다. 남성들의 시선에선 어딘지 모르게 스폐셜하게 느껴지는 겁니다. 그렇다 보니 머리칼을 짧게 자른 여성이 등장하면 자신도 모르게 시선이 돌아갑니다.

2. 여성미를 돋보이게 하는 목선이 드러납니다.

머리칼을 길게 기르면 얼굴의 일부분과 목, 그리고 어깨가 머리칼에 가립니다. 그렇게 되면 여성적인 매력을 강조할 수 있는 목선이 보이지 않게 됩니다.

남성들이 여성성을 느낄 수 있는 신체 부위 중 하나는 목선입니다. 여성의 골격은 남성의 골결과는 달리 선이 가늘고 날렵합니다. 숏커트로 머리를 자르면 얼굴형과 목선이 드러나 여성미가 한눈에 들어오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3. 남성들은 숏커트가 미인의 헤어스타일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숏커트를 한 여성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묻는 질문에 많은 남성들은 유명 연예인의 예로 들면서 호감을 표했습니다. 미디어에 노출되는 여성 셀럽들 중 의외로 숏커트를 한 사람들이 많습니다. 엠마 왓슨, 나탈리 포트먼, 벤데타, 위노나 라이더가 그 대표적인 사례인데요.

남성들은 미디어를 접하면서 무의식적으로 숏커트가 미인의 헤어스타일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숏커트를 하면 바로 이 점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4. 숏커트는 금전적인 면에서, 시간적인 면에서 더 효율적입니다.

긴 머리를 유지하려면 아무래도 더 자주 미용실에 가게 됩니다. 미용실에 가는 횟수가 많아진다는 것은 그만큼 헤어에 드는 지출이 많아진다는 의미입니다. 또한 함께 외출하려고 할 때, 긴 머리칼은 세팅하는데 더 많은 시간이 듭니다. 화장을 하는 여성을 기다리는 남성들의 인내심이 턱없이 부족하다는 것은 알고 계시죠?

숏커트는 금전적인 면에서도, 시간적인 면에서도 더 효율적입니다.

5. 자신감 있는 모습이 매력적입니다.

모든 여성이 짧은 머리를 하지는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숏커트는 얼굴을 더 부각시키는 헤어스타일입니다. 그래서 자신감과 자존감이 높아야만 할 수 있습니다. 많은 남성들은 자존감과 독립심이 높은 숏커트 여성들에게 매력을 느낍니다.

6. 포옹할 때 방해가 되지 않습니다.

남성들이 숏커트를 좋아하는 이유 중에는 무척 흥미로운 게 하나 있는데요. 그건 다름이 아니라, 남성들은 포옹할 때 여자친구의 머리카락이 눈과 입에 들어가는 것이 싫어서 짧은 머리가 좋다는 답변이었습니다.

7. 숏커트는 외모를 가꾸는데 끊임없이 노력한 끝에 얻어진 결과물입니다.

숏커트는 사실 독특한 선택입니다. 그만큼 여러 헤어스타일을 고민한 끝에 내린 결론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 말은 곧 당신이 그만큼 당신을 가꾸는데 노력하는 사람이라는 뜻입니다.

외모를 가꾸는 게 대단한 의미라고 말할 수도 있지만, 실은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외모를 가꾸려면 부지런해야 하고, 항상 자신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이 있어야 합니다.

남성은 틀림없이 아름다운 외모뿐만 아니라 당신의 이런 라이프 스타일도 느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