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 연애
남자들이 들으면 입꼬리가 절로 올라가는 '혈액형별 칭찬법'
2020.03.11 8:06 PM

사람은 칭찬을 들으면 기분이 좋아집니다. 특히 연인 사이에서는 이런 칭찬은 서로의 관계를 더욱 돈독하게 하죠. 하지만 남성과 여성은 어휘의 선택에서부터 화법까지 많은 차이가 듣고 싶어 상대방이 듣고 싶어하는 말이 무엇인지 전혀 감이 오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남성들은 어떤 칭찬을 들었을 때 기뻐할까요?

온라인 미디어 트릴이 혈액형별로 '남성이 좋아하는 칭찬'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 A형 남성

A형 남성은 착하고 배려심이 많습니다. 지친 그에게 격려의 말을 해주면 힘이 날 겁니다. 예를 들어 데이트 계획을 짜온 남성에게 "오늘 데이트 즐거웠어. 고마워"라고 말해주세요.

이 한마디로 남자친구의 피로가 싹 가실 겁니다. 가능하면 구체적으로 꼼꼼하게 말해주세요. 그래야 남자친구의 기쁨도 더욱 선명하게 느껴질 테니까요. 신사 같은 A형은 칭찬을 해줄수록 당신과의 관계가 더욱 돈독해질 겁니다.

● B형 남성

B형 남성은 낙관적이고 긍정적인 사람입니다. 우회적인 표현보다는 직설적으로 '과연 대단해'라고 칭찬해 줍시다. 개성적인 B형 남성은 그 솔직한 한마디로 두근거리며 기분이 업 될 겁니다.

약간의 과장을 섞은 칭찬은 더할 나위 없이 좋습니다. 그게 과장이라는 걸 알면서도 기분이 좋은 건 어쩔 수가 없죠. 언제나 밝은 B형 남자를 더 밝게 만들어 줄 겁니다.

● O형 남성

O형 남성은 리더십이 있고 상황 정리를 잘 합니다. 이런 O형 남자에게는 '남자답네!' 하고 칭찬을 해줍시다. 의지하는 것을 좋아해 매우 기뻐할 것인데요. 그리고 로맨티시스트 한 면이 있어 당신과의 완벽한 데이트 플랜을 짤 것입니다.

사실 계획 짜는 걸 그리 잘하는 성격은 아니지만 여자친구를 위해서는 열심히 노력을 할 것인데요. 그런 그에게 '여기 멋지다. 또 오고 싶어!'라고 칭찬을 해주면 아무리 지쳐 있어도 힘이 불끈불끈 솟아날 겁니다.

● AB형 남성

AB형 남성은 자신만의 페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남자친구에게 뭔가 말하기 위해서는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칭찬을 위한 칭찬을 한다면 그는 별로 좋아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독특한 분위기를 가진 AB형에게는 직설화법보다 간접화법이 효과적입니다. "넌 참 스폐셜한 것 같아.", "넌 너만의 아이디어가 있어." 하고 말해주세요. 그러면 남자친구는 더욱 자신감 있게 행동하고 당신에게 집중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