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YCHOLOGY | 심리
[심리테스트] "헤어지고 싶어요" 당신이 지금 애인과 헤어지려는 이유
2020.03.09 4:54 PM

온라인 미디어 코코로지가 흥미로운 테스트를 소개했습니다. 우리는 침대에서 잠을 자고 사랑을 나눕니다. 침대는 그만큼 한 사람의 일상에서 떼려야 뗄 수 없는 공간인데요. 침대가 주는 느낌은 흡사 연인의 품과 유사합니다. 침대는 당신의 연인을 상징한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당신은 침대를 교체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침대는 당장 바꿔야할 만큼 낡지는 않았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이유에서 당신을 침대를 교체하고 싶은 걸까요?

4가지 이유 중에서 신중하게 생각해보고 선택하세요.

A : 교체하면 어떤 기분이 들지 궁금하다.

B : 너무 오래 사용해서 지겹다.

C : 새로운 멋진 침대를 찾았다.

D : 친구나 가족들에게 교체하도록 권유를 받았다.

당신의 잠재의식은 이 상황에서 무엇을 말하고 있을까요?

이별을 앞에 둔 당신의 선택이 어떤 상태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제 결과를 살펴보겠습니다.

● A선택

당신은 연인과 당신이 완전히 다르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연애를 하는 동안 크게 달라진 점은 없습니다. 당신도, 연인도, 그리고 두 사람을 둘러싼 환경도 크게 바뀌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어찌된 일인지 당신은 연인과 당신의 차이점만이 자꾸만 눈에 들어옵니다. 사소한 취향부터 삶의 방향까지 맞는 게 하나도 없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왜 그러는 걸까요? 그건 당신의 마음이 변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슬며시 연인과 헤어지고 다른 사람을 만나면 어떨까? 하고 남몰래 상상하고 있습니다.

● B 선택

당신은 싫증을 느끼고 있습니다.

당신은 연인을 만나도 더 이상 가슴이 뛰지 않습니다. 설렘도, 기대감도 어디론가 사라져 버렸습니다. 그리고 작은 말이나 행동도 공연히 트집을 잡고 싶어집니다.

충분히 더 쓸 수 있는 침대를 지겹다는 이유로 바꾸려는 것은 사실 대단히 이기적인 결정입니다. 침대는 바로 당신의 연인이니까요. 이별을 할 때 하더라도 이런 단순한 이유의 이별은 너무 충동적이라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 C 선택

당신은 다른 이성을 몰래 좋아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더 좋은 사람이 나타나면 즉시 현재의 연인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지금의 연인에게 불만이 있어서가 아니라 지금 만나는 사람보다 더 매력적인 사람이 나타났다고 생각합니다.

현재의 사랑은 바로 정리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정말 그럴까요? 그렇게 만난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동안에 제3의 인물이 나타나지 않는다고 어떻게 장담하죠? 다른 사람을 좋아하게 되었다면, 이전의 관계를 깨끗이 정리하고 시작하세요. 그게 적어도 사랑을 할 때 갖춰야 하는 예의입니다.

● D 선택

주변 사람들이 '헤어지는게 좋겠다.'고 조언하고 있습니다.

주변 사람들로부터 이런 말을 듣게 되면서 당신의 마음은 심하게 흔들립니다. 사람들의 조언이 모두 옳은 것처럼 느껴집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명심해야 하는 것은, 사람들은 그다지 심각하게 고민하고 하는 말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당신의 사랑은 당신이 하는 것입니다. 헤어지든, 헤어지지 않건 간에 당신 자신에게 먼저 질문을 던져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