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ET | 다이어트
아침을 상쾌하게! 집에서 쉽게 하는 '가슴근육 스트레칭'
2020.03.06 1:48 PM

온라인 미디어 '트릴'이 하루를 상쾌하게 시작할 수 있는 '가슴을 여는 스트레칭'을 소개했습니다.

몸의 앞쪽, 특히 가슴 주위를 한껏 스트레칭하면 답답함이 현저히 줄어듭니다. 잠을 자고 일어나도 개운하지 않거나, 가슴이 돌을 얹어놓은 것처럼 답답하다면 이 스트레칭에 도전해보세요.

가슴 주위의 근막 조직이 움츠러들면 기분이 되고 컨디션이 떨어집니다. 기상 후엔 적극적으로 가슴을 열고 건강한 마음으로 하루를 시작해야 합니다.

● 아침에 하기 좋은'가슴을 열고 스트레칭'

(1) 양손을 머리 위로 올리고 손가락을 교차시킨 다음 손바닥을 뒤로 돌려 크게 기지개를 켭니다.

(2) 손바닥을 안쪽으로 돌리고, 등을 구부리면서 팔을 어깨 높이까지 내려주세요.

이때 손과 어깨 날개 쪽을 앞뒤로 당긴다는 기분을 가지면서 동작해 줘야 운동효과가 커집니다.

(3) 양팔을 넓게 벌리고 가슴을 앞으로 내밀어 주세요.

이때 골반은 앞쪽으로 기울이고 시선은 대각선으로 올려다봅니다.

(4) 몸 뒤로 손가락을 교차시키면서 깍지를 끼고 팔을 부드럽게 살짝 들어 올려주세요.

좌우 어깨 날개를 중앙에 붙이는 느낌으로 하세요.

(5) 양손을 몸 뒤로 바닥에 내려놓고 가슴을 열어 목을 이완시킵니다.

이때 목이나 어깨, 허리에 통증이 있는 사람은 절대 무리하지 마세요. 일반적으로 5회씩 호흡하세요. 편안하게 동작을 할 수 있으면 조금 더 길게 호흡을 유지해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