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ET | 다이어트
죽은 각선미 살려내는 '안쪽 허벅지' 스트레칭
2020.03.05 2:24 PM

봄이 되면 다리 라인이 돋보이는 디자인이나 소재의 옷이 많이 나오는데요. 옷을 예쁘게 잘 입으려면 허벅지가 날씬해 보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온라인 미디어 트릴이 '안쪽 허벅지'를 단련해 다리 라인을 돋보이게 하는 '내전근 스트레칭'을 소개했습니다.

● 내전근 스트레칭

이 스트레칭은 허벅지 안쪽의 유연성을 높여줍니다. 허벅지 안쪽 근육은 일상생활을 할 때에는 사용할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따로 단련할 필요가 있습니다.

(1) 바닥에 무릎을 세우고 한쪽 다리를 앞으로 내밀어 주세요. 다른 한쪽 다리는 뒤로 내려줍니다.

▲ 이때 뒤쪽 다리를 최대한 뒤로 내리면 운동 효과가 배가됩니다.

(2) 그대로 상체를 앞으로 숙여주고 팔꿈치를 바닥에 짚고 천천히 호흡하면서 30초간 유지합니다.

▲자세를 유지할 때는 앞으로 내민 다리 안쪽이 스트레칭 되고 있다는 것을 의식해 주세요.

이 자세를 양다리 교대로 '하루에 각 3 회를 목표'로 실시해 주세요.

몸이 굳어져서 팔꿈치가 닿지 않는다면 손바닥을 써도 좋습니다. 반면 몸이 유연하거나 스트레칭 효과가 잘 느껴지지 않으면 앞다리를 바깥 방향으로 틀어 스트레칭 효과 더 얻을 수 있습니다.

간단한 스트레칭법이지만, 꾸준히 실천하면 허벅지 안쪽의 근육이 늘어나면서 고관절 주변까지 좋아지는 것을 실감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