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ET | 다이어트
장요근 스트레칭으로 날씬한 허리를 만들자!
2020.03.04 2:57 PM

다이어트를 해본 분들이라면 뱃살이 얼마나 빠지지 않는지 아실텐데요. 다른 부위와는 달리 뱃살, 허릿살은 웬만한 운동으로는 별 효과를 보기가 힘듭니다. 뱃살을 빼고 날씬한 허리 라인을 원한다면 하복부와 골반을 지지하는 '장요근'을 움직이는 운동을 해야 합니다.

온라인 미디어 '트릴'이 허리 유연성을 높이고 장요근을 단련하는 스트레칭을 소개했습니다.

<장요근 스트레칭>

(1) 바닥에 두 무릎을 붙이고 있다가 한쪽 다리를 앞으로 세웁니다.

(2) 허리가 휘지 않도록 상반신을 앞으로 밀고, 천천히 호흡하면서 30초간 유지해 주세요.

복부 부근이 확장되는 듯한 느낌이 들도록 동작을 해주는 게 가장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스트레칭을 할 때는 호흡을 천천히 해주세요.

꾸준하게 계속하면 허리와 골반 주변의 근육이 늘어나 움직임이 좋아지는 것을 실감할 수 있습니다.

꼭 실천해서 군살없는 날씬한 허리를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