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ET | 다이어트
과식하고 살찌는게 싫다면 꼭 해야 하는 운동 2가지
2020.03.04 10:30 AM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여러 이유로 종종 과식을 하게 되는데요. 자칫 잘못하면 과식이 습관이 되면서 체형이 망가질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악영향을 끼칩니다.

온라인 미디어 '트릴'이 과식하는 성향이 있는 사람에게 적합한 두 가지 운동을 소개했습니다. 이 두 가지 운동을 꾸준히 반복하면서 음식을 꼭꼭 씹어서 천천히 드세요. 당연히 과식하지 않으려고 노력을 하셔야겠죠. 그러면 체형과 건강도 회복할 수 있을 겁니다.

<바디라인 강화 체조>

▲양 무릎을 끌어 안으세요. 억지로 끌어당기지 말고, 자연스럽게 할 수 있는 범위에서 하면 됩니다.

(1) 등을 매트에 대고, 몸을 둥글게 하는 느낌으로 양 무릎을 가슴에 가져옵니다.

(2) 양손으로 두 무릎을 부드럽게 끌어안고 5~10초 유지합니다.

(3) 무릎을 구부린 상태에서 양 다리를 자연스럽게 바닥에 놓습니다.

=> 온몸을 구부리는 느낌으로 무릎이 자연스럽게 상반신에 오는 듯한 이미지가 포인트입니다.

<발목 강화 체조>

▲ 딱딱한 바닥에서 할 경우는 발꿈치 아래에 수건이나 쿠션을 준비하세요.

(1) 매트에 똑바로 누워 무릎을 굽히지 않고, 발목만 몸 쪽으로 끌어당겨 등근육이 당겨지도록 합니다.

(2) 배를 당기는 느낌으로 발가락을 바깥쪽으로 쭉 폅니다.

(3) (2)의 위치에서 발목을 안쪽 또는 바깥쪽으로 돌립니다. 이때 돌리기 쉬운 쪽으로 하면 좋습니다. 5~6회 반복 해주세요.

발목을 돌릴때 요령은 발목으로 몸 전체를 당기는 느낌으로 운동해줍니다. 매우 간단한 운동이지만 계속하면 효과가 있습니다.

기상 시나 취침 전 등 침대에 누운 채로 편안하게 반복하세요. 제대로 꾸준히 하시면 '바디 셰이프 업'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