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C | 기타
그가 '결혼'을 의식하는 타이밍은 언제일까? [심리테스트]
2020.02.14 5:58 PM

'언제까지 연애만 하고 있을 순 없다' 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 것입니다. 물론 결혼엔 뜻이 없는 비혼족도 있을 수 있죠.

그럼에도 여성 입장에서는 상대방의 결혼에 대한 생각이 궁금해지는 시점이 분명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그가 결혼을 의식하는 타이밍'은 언제일까요?

[Q] 그에게 낯선 사람이란? (그에게 직접 질문하거나 그가 뭐라고 답할지 예상해서 다음 중 직관적으로 선택하세요.)

A : 아무리 친해도 갑자기 다른 사람이 되는 사람

B : 자신 이외 모두

C : 들은 적도 본 적도 없는 사람

A : 주변에서 결혼

그는 자신이 세상에서 어떻게 보여지는지 걱정하는 타입입니다. 따라서 주위에서 결혼을 시작하면 자신도 초조해 지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주변의 영향 때문에 누구나 결혼을 생각하는 것은 아니랍니다. 당신에 대한 의존도가 크기 때문에 강하게 의식하는 것일 수도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B : 자신의 나이

그는 자신만의 인생 설계를 가지고 있는 사람 입니다. 따라서 자신이 생각하는 결혼 적령기에 도달하면 의식하기 시작합니다.

그 나름의 꿈과 목표를 잡은 결혼 계획입니다. 그를 사랑한다면 차라리 그 타이밍에 프로포즈를 유도해도 좋은 것 아닐까요?

C : 그녀의 말

그는 자신의 감정을 퍼주고 상대를 존중해 주는 타입입니다. 섬세한 사람이므로 두 사람의 대화에서 "결혼" 이라는 키워드가 오가지 않아도 그 분위기를 느낀 것만으로 의식하기 시작합니다.

더구나 당신을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더 민감하게 반응 할 수 있답니다. 때문에 상대 보다 결혼에 대한 자신의 생각이 더 중요할 수 있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