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YCHOLOGY | 심리
[심리테스트] 당신이 가장 두려워 하는 것은 무엇인지 알려드립니다.
2020.02.08 11:24 PM

아무리 자존감이 높은 사람이라도 마음속 깊은 곳에는 불안과 공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들을 직시하고자 할 때, 그것들은 그다지 힘을 발휘하지 못하게 됩니다. 그러려면 무엇보다 내가 가지고 있는 불안과 공포가 어디에서 기인하는지 알고 있어야 합니다.

마음 속 깊은 곳에 숨겨진 당신만의 불안과 공포에 대해 당신은 얼마나 알고 있나요? 해외 미디어 '젠'에서 이 질문에 대한 대답을 알려드리는 심리테스트를 소개했습니다.

4개의 이미지 중에서 가장 무서운 그림 하나를 선택하세요. 선택하셨다면 결과를 바로 확인해보겠습니다.

● 1번 선택

당신은 미래의 생활이나 모든 계획 등 자신을 둘러싼 모든 것이 불안합니다. 자신이 원했던 삶의 방향이 있지만, 과감하게 그 방향을 향해 나아가지 못할까 봐 항상 두렵습니다.

그러나 불안한 미래에 대한 걱정은 이상한 반응이 아닙니다. 누구나 그런 걱정을 하고 두려움에 빠집니다. 자신을 진심으로 믿고 편안하게 마음을 내려놓아보세요. 너무 먼 곳을 바라보기보다 당신의 바로 앞, 바로 지금 여기에서 일어나는 일에 전력투구하세요.

● 2번 선택

당신의 가장 큰 두려움은 당신을 바라보는 사람들의 시선입니다. 사람들이 당신을 어떻게 생각하는지가 당신은 항상 궁금합니다. 사람들이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게 중요하다면 당신은 중요한 결정도 바로 수정합니다. 좋은 모습만을 보이고 싶어 하는 당신은 다른 사람들의 비판에 대해 과하게 민감합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이 당신을 좋아할 수만은 없습니다. 당신은 먼저 당신이 모든 사람들을 만족시킬 수 없다는 걸 인정해야 합니다. 그런 사람은 있을 수도 없고, 그런 사람이 되려고 노력할 필요도 없습니다. 당신은 그저 당신이 할 수 있는 것을, 당신이 선택한 방식대로 해나가면 됩니다.

● 3번 선택

당신의 가장 큰 두려움은 삶의 변화입니다. 당신이 지금까지 이뤄놓은 모든 것이 곧 사라질까 봐 두렵습니다. 이러한 두려움 때문에 때로는 좋은 기회를 놓쳐 후회합니다. 망설이다가 기회를 놓쳐버린 것이죠. 하지만 한편으로는 위험한 일을 하지 않기 때문에 안정적인 삶을 살기도 합니다.

안정과 모험의 갈림길 앞에서 당신의 선택을 분명히 할 필요가 있습니다. 두 개의 가치 중 어느 것이 반드시 더 월등한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시대와 세대에 따라 어느 정도의 변화는 모색해야 합니다. 변화를 전면적으로 거부하는 것은 당신을 뒤처지게 할 가능성이 큽니다.

● 4번 선택

당신이 가장 두려워하는 것은 미래입니다. 인간은 내일 어떤 일이 일어날지 아무도 알지 못하니까요. 하지만 내일 일을 오늘 두려워하는 것은 어리석은 행동이지 않을까요? 만약 어떤 대안을 마련하거나 준비해둘 것이 있다면 모르겠지만, 그렇지 않은 상황에서 그저 노심초사하는 거라면, 정말 안타깝네요. 달라지는 것은 아무 것도 없습니다. 당신이 오늘을 내일의 걱정으로 망친 것만 빼면 말입니다.

내일은 내일의 태양이 뜹니다. 내일 일은 내일, 오늘 일은 오늘 하면 됩니다. 담대한 마음으로 걱정하는 걸 그만두세요. 걱정을 하면 그래도 뭔가 나태하지 않게 하루를 보낸 것 같은 기분이 들지 몰라도 그건 당신의 착각입니다. 걱정도 습관입니다.

잠들기 전에 이렇게 한 번 말해보세요. "될 대로 되라고. 내가 알 게 뭐야." 아마 의외로 숙면을 취하게 되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