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 연애
[별자리운세] 화를 참다가 폭발하는 스타일의 연인 별자리 TOP 5
2020.01.26 1:36 PM

사랑하는 사람 사이에서도 이따금 어쩔 수 없이 감정을 과하게 표출하곤 합니다. 하지만 사랑한다면 사랑에 걸맞는 감정 표현이 필요합니다. 자신의 마음을 먼저 컨트롤하고 상대에게 다가가면 격한 감정을 그대로 표출하는 것보다 훨씬 더 좋은 의사소통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당신은 파트너에게 분노나 슬픔, 짜증을 잘 내는 타입인가요? 아니면 감정을 눌러 참는 성격인가요? .온라인 미디어 '코코로지'가 파트너에게 화를 잘 내지 않는 별자리 TOP 5개를 소개했습니다.

1. 천칭자리

당신은 논쟁 자체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다툼이 일어나는 걸 싫어하죠. 그러다 보니 의견이 다르거나 생각에 온도 차이가 있을 때면 자신의 주장을 드러내지 않고 참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일이 반복되다보며 감정이 억눌려 결국 폭발하게 됩니다. 억눌린 감정이 밖으로 나올 때엔 더 큰 폭발력이 생기기 마련이죠. 의견이 달라 대화를 나누는 걸 논쟁이라고만 생각하지 말고 차분히 대화를 이어가도록 노력하세요. 파트너의 속마음을 더 알게 될 겁니다.

2. 물고기자리

당신은 다른 사람들한테 상처를 주는 걸 못 견뎌합니다. 기분을 조금만 상하게 해도 자신의 자책하는 경향이 있죠. 그래서 속으로 분을 삼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보면 상대방은 당신의 마음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게 됩니다. 당신의 침묵이나 소극적 동의를 자기 마음대로 해석하게 되는 것이죠. 제대로 전해지지 못한 마음은 서로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게 만듭니다. 차분히 당신의 마음을 열어보이세요.

3. 염소자리

당신은 바쁘게 살면서 스스로의 화를 다스리고 있습니다. 항상 옆에 있는 사람들이 부탁하기 전에 필요한 것을 먼저 챙겨주는 당신에게 주변 사람들은 늘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때때로 당신의 배려는 당신의 진심이 아닙니다. 배려를 하면서도 남몰래 스트레스를 받는 경향이 있는 것이죠.

그래서 당신이 화를 내면 파트너는 당황스럽습니다. 그토록 따뜻한 배려를 하던 사람은 어디로 사라지고, 이 사람은 왜 이렇게 화를 내는 거지? 의아한 것입니다. 당신의 마음만큼만 행동해도 됩니다. 더 과하게도, 더 모자라지도 않게 당신을 표현하세요.

4. 황소자리

주변 사람들이 자신의 흉을 보는 걸 좋아할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겁니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황소자리는 유독 그런 상황을 못 견뎌합니다. 그래서 그런 상황이 일어날 만한 상황을 아예 미리 봉쇄하려고 합니다.

당신은 연인에게도 단점이나 나쁜 버릇 같은 걸 일체 보여주지 않으려고 합니다. 연애할때는 독점욕이 강하고 질투가 많지만 겉으로 드러나지 않기 때문에 속으로만 화가 꽉 차있는 시한폭탄과도 같습니다.

5. 처녀자리

모든 인간관계는 사소한 문제들이 많이 발생합니다. 이런 작은 문제들이 쌓이면 큰 문제가 일어나기도 합니다. 작은 문제들을 해결하지 못하고 계속 참고 숨기만 하는 당신은 반드시 억누른 감정에 대한 배출구가 필요합니다.

쌓였던 감정이 터지게 되면 파트너와 말다툼이나 불화가 되기 때문에 평상시에 자신의 감정을 표현해주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