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 연애
들어서 손해볼 거 없는 '엄마의 연애 조언' 4가지!
2020.01.21 2:12 PM

어머니는 자식에게 무조건적인 사랑과 지지를 보냅니다. 하지만 뜻밖에도 어머니가 당신의 남자친구를 탐탁지 않게 여길 수도 있습니다. 아마도 당신은 어머니가 사랑을 지지해주리라 기대했기 때문에 적잖이 실망할 것입니다.

어쩌면 어머니를 향해 적대감을 품을 수도 있겠죠. 어머니는 당신을 이해하지 못한다고 하면서 말이죠. 하지만 이런 상황에도 어머니의 사랑은 언제나 같은 자리에서 당신을 향하고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그건 변함없는 사실이니까요.

온라인 미디어 '브라이트사이드'가 당신이 어머니의 연애 조언을 흘려들어서는 안 되는 4가지 이유를 알려드립니다. 잠깐 걸음을 멈추고 당신이 놓쳐던 어머니의 마음을 돌아보세요.

1) 사랑에 빠지면 호르몬이 과다분비되고 시야가 좁아질 수밖에 없어요.

사랑에 빠지면 판단력이 흐려져 제대로 현실을 판단하기가 의외로 힘듭니다. 이러한 사실은 당신을 과소평가하기 위해 하는 말이 아닙니다. 사랑에 빠지면 호르몬이 과다하게 분비되기 마련이니까요. 이건 의학적으로 증명된 사실입니다.

어머니는 딸과 정신적으로, 그리고 육체적으로 가장 가까운 사람입니다. 어머니의 말이 모두 옳은 것은 아니겠지만, 그 사랑의 조언에 귀 기울인다고 해서 손해볼 것은 없습니다. 어떤 상황에서는 제3자가 더 진실한 것을 보기도 하니까요.

그리고 그 제3자가 바로 우리의 어머니라면 더 말할 필요도 없을 겁니다.

2) 당신의 입장을 내려놓고 어머니가 되어 한번 생각해보세요.

어머니는 당신이 그녀와 한몸이었을 때부터 당신과 함께 였던 사람입니다. 가장 오래 당신을 느꼈고, 가장 가까운 곳에서 당신을 보아왔습니다. 어쩌면 어머니의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것은 바로 당신이었을 겁니다. 당신이 보지 못하는 것을 어머니는 볼 수 있을 수도 있습니다. 차분히 마음을 열고 대화를 나눠 보세요.

당신에겐 당신의 당신의 입장이 있듯이, 어머니에게는 어머니만의 입장이 있습니다.

3) 어머니는 당신이 걸어온 길을 이미 한 번 경험한 사람이라는 걸 기억하세요.

우리는 모두 단 한 번 인생을 살뿐입니다. 그 인생이 모두의 기준이 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한 번도 살아보지 않은 것과, 한 번 산 것 사이에는 적잖은 차이가 있습니다. 어머니도 한때는 할머니의 딸이었고, 또 누군가를 선택해 당신을 낳았습니다. 그 경험에는 당신이 놓치고 있는 의미들이 녹아 있습니다.

어머니에게 질문을 던지고 어떤 대답이 돌아오는지 기다려보세요. 당신의 선택을 존중하면서도, 염려하는 마음이 있다면, 당신은 어머니의 조언을 가볍게 여겨서는 안 됩니다.

4) 어머니는 당신이 좋은 사람을 만나 사랑할 권리가 있다고 생각해서 하는 말이에요.

어머니의 입장에서 당신은 이 세상 누구보다 귀한 딸입니다. 어머니가 당신의 선택을 대신 결정하려고 한다면 이는 분명한 월권행위일 것입니다. 하지만 어머니는 어머니의 조언을 들려줄 의무와 권리가 동시에 있다는 사실도 기억해야 합니다.

남자친구의 좋은 점도 들려주고, 어머니의 조언에도 귀를 기울이세요. 단번에 모든 걸 해결하려고 하지 말고, 천천히 나아가세요. 그러면 조금씩 베일에 가려졌던 진심이 보일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