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YCHOLOGY | 심리
[심리테스트] 포옹하는 방식으로 알아보는 '당신의 연애 스타일'!
2020.01.14 8:54 PM

연인끼리의 포옹은 사랑을 전하는 가장 좋은 스킨십입니다. 어쩌면 섹스나 키스보다도 더 상대를 느끼게 해주죠. 욕망보다는 온기가 먼저 느껴지는 게 포옹이니까요. 이 심리테스트는 온라인 미디어 '트리뷴스'가 소개했는데요. 네 가지 유형의 포옹 중에서 가장 진실한 사랑을 하고 있다고 느끼는 커플을 선택하세요. 그 커플의 포옹을 통해 '당신의 연애스타일'을 알려드립니다.

A 커플

당신은 '친구처럼' 편안한 관계를 좋아합니다. 그래서 좀처럼 첫눈에 사랑에 빠지는 일이 없습니다. 항상 옆에 있는 친구 같은 연인을 선호하기 때문에 갑자기 들이닥치는 사랑을 믿지 않습니다. 곁에 있는 듯, 없는 듯 서로를 지켜주는 사랑을 믿습니다. 하지만 당신의 마음을 너무 혼자만 간직하고 있지는 마세요. 당신이 말을 아끼는 동안 파트너는 당신이 자신을 사랑하지 않는다고 생각할지도 모르니까요.

B 커플

당신은 낭만적인 연애 스타일을 선호합니다. 첫눈에 반해 사랑에 빠지는 일이 종종 있죠. 일단 사랑에 빠지면 자신의 모든 것을 걸고 상대방에게 아낌없이 내어줍니다. "마지막 하나는 아껴둬야지" 하고 마음 먹는 스타일이 아니라, 가지고 있는 모든 걸을 거는 스타일이죠. 그러나 보이는 게 전부가 아님을 항상 생각하세요. 당신의 사랑이 진실하다면 굳이 서두를 필요가 없습니다. '스텝 바이 스텝'. 천천히 다가가도 늦지 않습니다.

C 커플

당신은 사랑에 있어서 아주 진중한 사람입니다. 마음에 없는 말은 한 마디도 하지 못하죠. 그래서 당신은 스스로 받아들일 수 있는 상황이 될 때까지 자신의 감정을 들여다봅니다. 그러나 무엇이든 지나치면, 차라리 모자란 게 나은 법입니다. 때로는 생각하고 또 생각하는 것보다, '당신의 마음이 향하는 곳'으로 뛰어가세요. 우물쭈물하다가는 당신의 짝을 놓칠 수도 있습니다.

D 커플

당신은 이해심 많은 사람입니다. 쉽게 사랑에 빠지는 스타일은 아니지만, 일단 누군가를 좋아하게 되면 그 사람만 바라보면서 올인합니다. 하지만 때로는 당신의 파트너가 숨을 쉴 수 있는 공간도 만들어줘야 사랑이 구속으로 변하지 않을 수 있겠죠? 누구에게나 사랑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자신만의 방식을 고집하지만 말고, '파트너의 방식'도 존중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