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 | 스토리
혈액형으로 알아보는 '짜투리 시간 활용법'!
2020.01.14 3:36 PM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약속장소에서 친구를 기다리거나, 대중교통을 타고 이동 중일 때, 혹은 계획한 시간보다 어떤 일이 일찍 끝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러면 그 시간은 '남는 시간'이 됩니다. 이런 경우 대부분의 사람들은 시간을 죽이기 위해 습관적으로 핸드폰을 만지작거리거나 인터넷으로 무의미한 웹서핑을 하곤 합니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비법이 '철저한 시간 관리'라는 잘 알려진 비밀입니다.

아무래도 좀 더 효과적인 시간 관리가 필요하겠죠? 그러려면 자신이 어떤 식으로 짜투리 시간을 사용하고 있는지, 먼저 점검해야 합니다. 여러분은 짜투리 시간을 어떻게 활용하시나요? 혈액형 별로 확인해 보세요!

● A형

A형은 일정 관리를 꼼꼼히 짜고 그 일정을 지키려고 노력합니다. 하지만 갑자기 짜투리 시간이 생기면 무엇을 해야 할지 곤란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계획에 없던 시간이 생겼기 때문에, 뭘 해야 할지 갈팡질팡하는 겁니다. 그러는 사이 다음 일정을 시작해야 하는 시간이 다가와 있는 경우가 많죠. 그렇다면, 다음부터는 일정을 짤 때부터 짜투리 시간에 할 만한 것들도 미리 궁리해두면 어떨까요? 그러면 시간을 훨씬 효율적으로 쓸 수 있을 겁니다.

● B형

B형은 잠시라도 가만히 있기 어렵습니다. 그저 멍하니 있는 걸 참을 수 없어하죠. 잠깐이라도 시간이 나면 무언가를 해야 직성이 풀립니다. 시간이 그리 많지 않은 경우에도 스마트폰 게임 같은 걸 하는데요. 종종 당신이 예상한 것보다 더 긴 시간이 걸리는 바람에 다음 일정에 차질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런 성향은 시간을 조금 아끼려다가 왕창 까먹는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항상 염두에 두세요.

● O형

O형은 혼자 있는 걸 못 견뎌합니다. 그런 탓에 문자나 SNS, 혹은 통화를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잠깐의 자투리 시간에도 수다를 떨려는 것이죠. 수다라는 것자체가 그다지 큰 의미를 품고 있는 행동은 아니지만, 그래도 어쩐지 시간이 좀 아깝다는 생각이 들지는 않으세요? 조금만 주위를 둘러보면 시간을 좀 더 뜻있게 보낼 수 있을 겁니다.

●  AB형

AB형은 짜투리 시간을 다음 일정을 준비하는 시간으로 알차게 활용합니다. 자료를 꼼꼼히 다시 확인하고 어떻게 활용할지 머릿속으로 시뮬레이션을 하죠. 낭비하는 시간이라고는 없네요. 지금처럼 우연히 찾아온 시간도 허투르 사용하지 않는다면 당신이 원하는 곳에서 빛을 발할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