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 연애
'남친, 남편의 바람기'를 발각했을 때 절대 해서는 안될 행동 5가지
2020.01.03 6:43 PM

남편의 바람기를 적발했더라도 절대로 하면 안되는 행동들이 있다는데요. 남친의 경우도 별반 다르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런 사항들을 지키지 않으면 혹시라도 당신이 불리하게 될 가능성이 있답니다. 해외의 한 연애사이트에서 정리한 주의 사항을 5 개를 소개합니다.

#바람의 확증을 얻기 전에 대담한 행동에 나서지 말라

확증을 얻을 때까지 신중하게 행동하도록 하세요. 남편이 바람을 피우고 있을 거라고 어쩐지 생각하는 것만으로는 확증도 없고 증거도 아무 것도 없습니다.

그냥 이상한 점만으로 남편에게 따지거나 마음대로 스마트폰을 들여다 보면 신뢰가 무너질 수도 있는 것입니다. 만약 남편이 바람을 피우지 않았다면 당신이 의심했거나 마음대로 스마트폰을 들여다 본 사실에 남편은 불신을 품게 된답니다.

더 이상 당신에 대한 애정도 사라져 버릴 수 있답니다. 때문에 확증을 얻을 때까지 신중하게 행동하고 추측과 믿음만으로 행동해서는 안된답니다.

#증거가 모호한 채로 따지지 말자

증거가 모호한 채로 바람을 따지는 행동도 하면 안된답니다. 남편이 바람을 피우고 있다고 생각하면, 당장이라도 따지고 인정하게 하고 싶은 마음이 있기 마련이죠.

그러나 증거가 불확실할 경우 남편은 발뺌을 할 수도 있고 진실은 알지도 못하게 되는 경우가 많답니다. 바람을 따진 것만으로 남편은 경계심을 갖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외도의 증거를 남편이 지워 버려, 당신이 증거를 수집 할 수 없게 될수도 있습니다. 증거가 사라지면 외도 사실을 발견하기도 어렵습니다.

초조해하지 말고, 제대로 증거 모으기에 집중하세요. 확실한 증거가 수중에 들어올 때까지는 따지는 행동을 하지 마세요.

#불법 증거 수집은 하지마라

불법 증거 수집은 절대 해서는 안된답니다. 남편의 외도 증거를 확보하기 위해 불법 행위를 하면 그 증거가 있어도 당신이 불리한 상황이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마음대로 남편의 우편물을 열거나 스마트폰을 보는 것은 사실 프라이버시 침해에 해당된답니다. 자신의 집에 도청기를 설치하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남의 집에 도청기를 설치하는 것은 당연히 불법입니다.

증거가 없으면 남편에게 외도를 따질 수도 없는게 현실입니다. 그렇다고 불법 행위를 하면, 반대로 당신이 곤경에 빠질 가능성이 크답니다. 증거수집은 전문가들에게 의뢰하는 것이 좋답니다.

#바람 상대를 괴롭히지 말라

바람을 피운 상대에게 성희롱을 하는 행동은 해서는 안된답니다. 물론 외도 상대에 대해 분노와 질투 등 다양한 감정이 생길 것입니다.

그러나 성희롱 등을 하게 될 경우 당신의 입장이 불리하게 될 가능성도 있답니다. 명예 훼손이나 상대의 마음을 아프게 한 것에 대해 위자료까지 청구된다면?

안그래도 상처를 입었는데 경제적, 법적 손해까지 감수해야 한답니다. 아쉬움이 남을 수 밖에 없는 행동이 되는 것이죠. 바람을 피운 상대에게는 죄를 느끼게 하고 보상 받기 위해 제대로 된 방법으로 제재를 가하는 것이 좋답니다.

#혼자서 고민하지 말라

혼자서 고민하다가 엉뚱한 행동을 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남편의 외도를 알게 되면 당혹감은 물론 비참한 심정이 되겠죠. 좀처럼 다른 사람에게도 말할 수 없을 것입니다.

때문에 혼자서 고민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어떻게 해결하려고 질주하는 경향도 보인답니다. 그러나 이미 그 시점에 당신의 마음은 상당히 상처를 입는답니다.

심신이 매우 지친 상황에서 혼자서 너무 애쓰다 보면 마음이 더 아플 수 있답니다. 한번쯤 솔직하게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답니다. 문제를 혼자 너무 열심히 풀려다가 자신이 먼저 다칠 수 있음을 잊지 않도록 하는게 좋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