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 연애
"지금 어디야? 누구랑 있어?" 묻는 버릇 고쳐야 하는 이유
2019.12.28 11:15 AM

연인이 마치 자신의 소유인 것처럼, 주변에 보여주듯 행동하는 이들이 있는데요. 이러한 행위를 일컬어 '파트너 관계 유지 행동'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관계를 유지하려는 과정 중 연인에게 상처를 주는, 해서는 안 되는 행동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잘못된 행동을 개선했을 때 뒤따르는 긍정적인 효과도 함께 살펴볼까요? 온라인 미디어 코코로지에 올라온 내용입니다.

★연인의 마음에 상처를 주는 잘못된 행동들

1. 함께 있지 않을 때도 연인이 하는 일, 소재를 늘 파악하려 한다.

2. 연인에게 누구도 다가오지 못하도록 존재를 숨긴다.

3. 연인에게 자유로운 시간을 주지 않으려고 가능한 한 함께 시간을 보내려 한다.

4. 일부러 다른 이성과 친하게 지내며 연인의 질투심을 부추긴다.

5. 연인이 라이벌과 사이좋게 대화하는 장면을 상상하는 등 끝없이 의심을 하고 그 일로 괜스레 화를 낸다.

6. 자신의 요구를 들어주지 않거나 맘에 들지 않으면 연인을 위협하거나 협박한다. (이별 통보를 받고 목숨을 끊겠다고 협박하는 등의 행위)

7. 자신의 요구에 100% 따르도록 순종을 강요한다.

8. 라이벌의 단점을 늘어놓으며 자기가 연인으로서 최고라고 믿게 한다.

9. 라이벌 앞에서 일부러 연인에 대해 나쁘게 말하며 연인을 낮게 평가한다.

10. 연인이 보고 있는 줄 알면서도 다른 이성과 어울린다.

11. 라이벌로 여기는 상대에게 막말을 하거나 자신의 연인을 유혹하는 경쟁자에게 폭력을 휘두른다.

여러분은 이중 몇 개의 항목에 해당되시나요?

위처럼 연인에게 이미 상처를 줬다면, 이를 고치고 지금 알려드리는 행동들에 주목하세요.

★연인의 마음을 얻기 위한 효과적인 행동 7가지

1. 가만히 눈을 응시하며 스킨십을 자연스럽게 취하는 등 애정 표현을 게을리하지 않는다.

2. 패션과 메이크업, 체중 감량 등 외모를 가꾸며 노력한다.

3. 사랑이 담긴 다정한 대화를 하며 자신이 연인을 얼마나 걱정하고 있는지 전한다.

4. 상대방이 원하는 것을 최대한 들어주지만 무조건적으로 자신을 낮추거나 아첨하지 않는다.

5. 주변 사람들에게 연인 사이임을 공공연히 말한다.

6. 손을 잡거나 팔짱을 끼며 연인임을 표현한다.

7. 연인에게 커플옷이나 액세서리를 선물해 특별한 사이라는 것을 표시한다.

사랑하기 때문에 자칫 잘못된 행동으로 상처를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 연인의 마음을 달랠 효과적인 방법을 알았으니 긍정적으로 '소유욕'을 분출해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