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ET | 다이어트
'허벅지+종아리'에 쌓인 '노폐물' 싹 다 빼주는 스트레칭
2019.12.01 11:27 PM
DIET | 다이어트
'허벅지+종아리'에 쌓인 '노폐물' 싹 다 빼주는 스트레칭
2019.12.01 11:27 PM

하체 전체에 부위별로 압력을 가하고 풀어주면 하체에 쌓인 노폐물은 제거하고 혈액순환을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다리 부기가 해소되는데요.

온라인 미디어 트릴에서 스트레칭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STEP 1 : 몸을 위아래로 흔들며 부위별로 근육에 부하를 거는 방법>

● 허벅지에 부하를 거는 방법

다리를 벌리고 발끝을 밖으로 향하게 한 후 어깨 높이에서 양팔을 벌립니다.

의자에 앉는 느낌으로 허벅지가 바닥과 평행이 될 때까지 앉은 후 허리를 위아래 5cm 폭으로 5~10회 움직이세요.

● 종아리에 부하를 거는 방법

다음으로 몸이 안정되는 높이까지 발뒤꿈치를 듭니다.

그 상태에서 허리를 위아래 5cm 폭으로 5~10회 움직이세요.

● 엉덩이에서부터 발끝까지 부하를 거는 방법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내딛고 무릎을 직각으로 구부립니다.

왼쪽 무릎도 구부리고 발끝은 세우세요.

손을 허리에 대고 허리를 위아래 5cm 폭으로 5~10회 움직이세요.

반대쪽도 마찬가지로 실시합니다.

<STEP 2 : 다리 뒤쪽 근육을 스트레칭해 하체의 혈액순환을 좋아지게 하는 방법>

다리를 벌리고 발끝은 약간 안쪽으로 향하게 합니다.

상체를 앞으로 숙이고 목의 힘을 뺀 상태에서 양손을 바닥에 붙입니다.

무릎을 쭉 편 상태에서 다리 뒤쪽을 스트레칭합니다.

이때 호흡은 천천히 10회 정도 반복합니다.

● 무릎이 구부러지거나 손이 바닥에 닿지 않는 경우

블록 위에 양손을 올리고 상체를 앞으로 숙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