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ET | 다이어트
'살'찌는 걸 자연스럽게 막아주는 '요가 자세'
2019.12.01 11:00 PM
DIET | 다이어트
'살'찌는 걸 자연스럽게 막아주는 '요가 자세'
2019.12.01 11:00 PM

연말에는 먹고 마시는 모임이 많은데요.

먹고 마실 때는 즐겁지만, 살이 찔 것을 생각하면 은근히 스트레스가 되죠.

온라인 미디어 트릴에서 복근과 등근육을 균형있게 단련할 수 있는 요가 자세를 소개했습니다.

<복근 & 등근육을 단련하는  '고양이 자세'>

1) 네발 자세ㄹ,ㄹ 츠;힙ㄴ;디/

손과 무릎이 어깨와 엉덩이 바로 아래에 있는지 확인하세요.

발끝은 편하게 바닥에 붙이세요.

2) 숨을 내쉬면서 양손으로 바닥을 지그시 눌러 허리를 둥글게 만듭니다.

이 동작은 배꼽을 들여다보는 자세인데요.

이때 복근을 사용하도록 의식하면서 동작을 취하세요.

3) 호흡을 크게 하고 긴장을 풀면서 몸을 조금씩 앞으로 밀어줍니다.

상체를 젖히고 등근육을 사용하도록 의식하면서 움직이세요.

(2)~(3)의 움직임을 호흡에 맞추어 5회 정도 반복합니다.

★포인트

여유가 있다면 횟수를 늘려 보세요.

등과 허리에 긴장을 푸는 고양이 자세지만 복근과 등근육을 의식하면서 하면 매우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