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ET | 다이어트
뻣뻣해진 내 몸 '유연성' 단번에 높여주는 간단한 '스트레칭'
2019.11.26 11:51 AM
DIET | 다이어트
뻣뻣해진 내 몸 '유연성' 단번에 높여주는 간단한 '스트레칭'
2019.11.26 11:51 AM

팔을 뻗고 옆으로 구부리기를 한 번 해보세요.

혹시 이 자세를 하면 몸이 불편하나요?

이 자세가 잘 안 된다면 몸의 유연성이 현저히 떨어진 상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잘 아시다시피 몸의 유연성이 떨어지면 여러 가지 신체 문제가 발생하죠.

온라인 미디어 트릴에서 유연성을 높여 줄 간단한 스트레칭을 소개했습니다.

* 스트레칭 방법

우선 왼쪽 무릎을 꿇고 오른쪽 다리는 옆으로 쭉 폅니다.

그 자세에서 왼쪽 팔을 위로 쭉 펴고, 오른쪽 손은 오른쪽 무릎 근처에 올려놓습니다.

왼쪽 팔꿈치를 등 뒤로 돌리고 5초간 호흡을 합니다.

이때 팔꿈치는 최대한 높게 올리세요.

상체를 오른쪽으로 눕히고 오른손은 자연스럽게 허벅지 밑으로 이동합니다.

할 수 있는 최대한의 유연성을 갖고 하세요.

자세를 원위치한 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합니다.

유연성이 좋아지면 신체 활동 자체가 편해지니 꼭 따라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