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ET | 다이어트
생리 중 먹어야 할 것 6 VS 먹지 말아야 할 것 4
2019.11.06 2:06 PM
DIET | 다이어트
생리 중 먹어야 할 것 6 VS 먹지 말아야 할 것 4
2019.11.06 2:06 PM

여성의 생리 주기에는 출혈로 인해 필수적인 비타민과 미네랄이 손실되곤 합니다.

이런 손실을 회복하기 위해 전문가들은 균형적인 식사를 권유하죠.

오늘은 생리 중 먹어야 할 음식 6가지와 피해야 할 음식 4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먹어야 할 음식>

1. 브로콜리

철분은 생리 중 가장 많이 손실되는 영양소입니다. 브로콜리에는 철분이 많아 회복에 많은 도움이 되는데요.

또한 섬유질, 마그네슘, 칼륨이 풍부해 소화력과 근육 이완에 도움이 됩니다.

2. 바나나

바나나는 칼륨, 마그네슘, 섬유질이 많아 간식으로 먹으면 좋습니다.

불규칙한 배변, 설사 및 식사 후 간식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다크초콜릿

다크초콜릿은 철, 마그네슘, 플라바놀 같은 건강한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기분을 좋게 만드는 효과도 있습니다.

4. 연어

연어는 오메가3를 함유하고 있으며,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생리 기간 동안 연어를 먹으면 염증을 줄이고 경련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5. 생강

생강은 염증 억제 및 생리통을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만약 복부에 불편함을 느낀다면 차에 생강을 첨가해 보세요.

6. 귤과 레몬

감귤류의 과일은 비타민 외에도 섬유질과 수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수분 충전 및 소화 기능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또 메스꺼움과 생리 관련 불편을 완화하는 데 좋습니다. 출혈이 심한 경우 이를 줄이는 효과도 있습니다.

<피해야 할 음식>

1. 우유

지속적으로 배가 아플 경우 유제품은 피해야 합니다. 우유에는 소화가 어려운 특정 유형의 유당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 유당은 더부룩함, 복통, 메스꺼움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2. 사탕과 과자

과자에 포함된 설탕은 가스,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생리로 몸은 피와 필수 미네랄을 잃어버리고 있는데요. 이 경우 과일에서 얻을 수 있는 영양분을 설탕으로 뺏길 수 있으니 삼가해야 합니다.

3. 카페인

연구에 따르면 카페인 섭취는 생리 중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생리 증후군을 악화시킨다고도 하는데요.

이 때문에 고생하는 경험이 있는 경우는 절대 커피를 마셔서는 안됩니다.

4. 매운 음식

매운 음식을 먹을 경우 추가적인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매운 향신료 중에는 몸에 좋은 것도 있는데요. 신선한 고추는 항염증 효과가 있으며, 샤프란은 소화 장애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