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ET | 다이어트
허벅지 사이즈 줄여주고 유연해지는 초간단 필라테스
2019.11.04 7:45 PM
DIET | 다이어트
허벅지 사이즈 줄여주고 유연해지는 초간단 필라테스
2019.11.04 7:45 PM

발레리나처럼 가느다란 허벅지에 쭉 뻗은 유연한 다리는 누구에게나 워너비일텐데요. 간단한 필라테스 동작 하나로 아름다운 각선미를 만들 수 있습니다.

◎ 내전근 강화 운동

날씬한 허벅지를 위해서는 허벅지 안쪽 근육 '내전근'을 운동해줘야 효과적입니다.

(1) 어깨 바로 아래에 팔꿈치가 오도록 팔꿈치를 바닥에 대고, 허벅지 사이 주먹 한 개가 들어갈 정도로 다리를 벌린 채 무릎을 세워줍니다. 이때 골반은 약간 뒤로 기울이고 배는 들어가게 힘을 줍니다.

(2) 이 때 호흡은 코로 숨을 들이마시고, 입으로 숨을 내쉬면서 무릎은 쭉 편 채로 하늘을 향해 올려주며 발끝은 곧게 뻗어줍니다.

(3) 입으로 숨을 내쉬면서 좌우의 다리를 번갈아가면서 20회 교차시켜줍니다.

포인트는 발끝을 구부리지 않고 쭉 뻗는 것입니다.

(4) 다리를 내리고 원래 자세로 돌아갑니다.

이 때도 배가 쑥 들어가게 힘을 줍니다.

이 동작의 효과를 제대로 얻기 위해서는 (3)번 동작에서 다리를 교차시킬 때 배의 위치가 내려가지 않도록 중심을 잘 잡아주는 겁니다.

처음에는 자세를 유지하는 게 힘들지만 습관이 돼서 익숙해지면 쉽게 따라 할 수 있으니 지금 바로 실천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