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ET | 다이어트
다이어트에 좋다는 호박, 어떻게 먹지?
2019.10.31 9:15 PM
DIET | 다이어트
다이어트에 좋다는 호박, 어떻게 먹지?
2019.10.31 9:15 PM

호박은 당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적합하지 않은 채소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호박을 제대로만 섭취하면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미용과 건강에도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당 섭취를 줄여야 하는 사람에게 아주 좋은 음식인데요. 

호박을 먹어야 하는 이유와 간단한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 당을 줄여야 하는 당신

호박 100g당 열량은 50~60kcal입니다. 같은 양의 흰쌀은 약 170kcal, 가락국수는 약 270kcal, 쇼트케이크는 약 350kcal이죠. 탄수화물이 풍부한 식단이나 간식보다 호박이 칼로리가 낮은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호박은 신진대사 증가에 필요한 비타민 또한 풍부합니다. 특히 호박을 먹게 되면, 에너지 대사를 지원하는 비타민B와 피로회복에 효과가 높은 비타민C를 효율적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 다이어트 중 단맛을 느끼고 싶은 당신

다이어트 중에는 단 음식을 최대한 피하게 되는데요. 단것을 먹지 못하는 스트레스도 사실 상당합니다.

오히려 당을 전혀 섭취하지 않을 경우 신진대사가 낮아져 체중 감량이 힘들어질 수도 있고요. 

적당량의 당을 섭취하고, 저칼로리이면서 달콤함을 즐기고 싶다면 호박이 딱입니다. 

◎ 간단한 호박 레시피

호박 본연의 맛을 최대한 살리고, 칼로리를 낮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소금만 이용해서 찜 형태로 요리를 만드는 게 효과적입니다.

[재료]

호박 1/2개, 소금 한꼬집, 물 5~8 큰술

[만드는 방법]

1. 호박을 깨끗이 씻어줍니다.

2. 호박 안에 씨를 제거하고 한 입 크기로 잘라줍니다.

3. 호박을 깊은 프라이팬 또는 냄비에 넣고 소금을 넣은 뒤 살살 흔들어 섞어서 펼쳐줍니다.

4. 호박 껍질이 물에 잠길 정도로 물을 붓고 중간불로 물이 없어질 때까지 쪄줍니다.

5. 물이 없어지면 불을 끄고 20분 정도 뚜껑을 닫은 채 뜸 들여주면 끝.

◎ 다이어트 성공에 호박이 딱!

소금 호박찜은 설탕이나 간장 등으로 양념을 하지 않아 칼로리가 낮습니다. 양념을 넣지 않아 재료 본연의 단맛을 느낄 수 있는데요.

샐러드 등과 함께 먹으면 가을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