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YCHOLOGY | 심리
'정신과 의사'가 공개한 '건강한 정신' 유지하는 법
2019.10.21 3:51 PM
PSYCHOLOGY | 심리
'정신과 의사'가 공개한 '건강한 정신' 유지하는 법
2019.10.21 3:51 PM

여러분은 정신건강을 위해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신체건강 못지않게 정신건강도 굉장히 중요한데요.

온라인 미디어 패밀리라이프골에서 정신과 의사가 공개한 건강한 정신 유지하는 법을 정리했습니다.

1. 너무 걱정하지 않는다

미래에 대해 너무 걱정하지 마십시오.

인생의 문제는 걱정하는 만큼 쉽게 해결되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불필요한 걱정은 적절한 해결책을 찾는 것을 방해하고, 당신의 정신을 좀먹습니다.

2. 자신에게 친절해야 한다

자신에 대한 불친절은 나쁜 이미지를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것은 때때로 자괴감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그 누구보다 자신에게 친절해야 합니다.

3. 타인에게도 친절해야 한다

사람들을 너무 가혹하게 판단할 필요는 없습니다.

부정적인 생각을 잠시 접어두고 친절하게 대해 보세요.

타인이 당신에게 대하는 태도가 달라집니다.

그로 인해 긍정적인 감정과 기분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4. 당신이 좋아하는 일을 선택해야 한다

직업은 인생의 대부분을 당신과 함께 보냅니다.

한 연구에서는 일을 즐기지 않는 사람들이 심리적 고통을 겪고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그리고 직업 스트레스는 삶의 다른 영역까지 퍼져 나갔습니다.

생계유지를 위한 노력만큼, 당신이 좋아하는 일을 찾는 것도 중요합니다.

5. '괜찮아'는 말을 그만하자

누군가 당신에게 '요즘 어때?'라고 물으면 대부분 '괜찮아'고 말합니다.

사람들은 인생의 문제를 타인에게 숨기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만약 친한 사람이 당신의 안부를 물어 온다면 나쁠 때는 나쁘다고 인정하세요.

그들은 당신을 기꺼이 도와주거나 당신의 나쁜 감정을 해소시키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6. 거절한다

거절하는 것은 불필요하게 발생하는 스트레스를 줄입니다.

냉정하게 판단한 후 거절해야 할 때는 과감히 거절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