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ET | 다이어트
'저질 체력'이 고민이라면 열심히 먹어야 하는 '식품' 7
2019.10.21 2:28 PM
DIET | 다이어트
'저질 체력'이 고민이라면 열심히 먹어야 하는 '식품' 7
2019.10.21 2:28 PM

걷거나 달린 후에 너무 숨이 차거나 힘들다면 기초체력이 약하다는 뜻인데요.

강한 체력을 기르려면 충분한 에너지가 있어야 합니다.

뷰티 전문 매체 스타일 크레이즈에서 저질 체력 때문에 고민하는 사람들이 열심히 먹어야 하는 식품을 소개했는데요.

그전에 강한 체력에 꼭 필요한 필수 영양소를 알아보겠습니다.

■ 꼭 필요한 영양소

1. 단백질

강한 체력을 만들기 위한 기초 영양분입니다.

단백질은 소화 시스템에 의해 아미노산으로 분해되는데요.

아미노산은 근육 회복 및 강화, 적혈구, 기타 신체 조직에 이용됩니다.

단백질은 건강한 면역체계의 성장과 발달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죠.

단백질은 지방보다 대사율이 높으며,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좋은 단백질의 공급원은 생선, 가금류, 계란, 우유, 치즈, 콩류, 견과류가 있습니다.

2. 건강한 지방

모든 지방이 나쁜 것은 아닙니다.

식단에 건강한 지방을 포함시켜야 합니다.

비타민 A, D, E, K 같은 지용성 비타민의 흡수를 높이려면 지방이 필요합니다.

생선, 아몬드, 호두, 식물성 기름 같은 건강한 지방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한 지방은 신체의 성장과 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3. 비타민 C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을 섭취하는 것도 필수입니다.

비타민 C는 면역체계를 강화하고, 신체의 화학 반응을 조절합니다.

귤, 오렌지, 키위, 레몬, 라임, 크랜베리, 사과, 구아바, 자몽, 포도, 시금치, 케일, 피망, 토마토, 브로콜리, 바질 등에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그럼 이제 강한 체력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식품을 알아보겠습니다.

■ 체력 향상을 위해 열심히 먹어야 하는 식품

1. 닭고기

닭고기는 단백질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근육 성장과 발달을 촉진해 체중 감소를 돕습니다.

닭고기를 먹으면 뼈가 건강해지고, 근육이 형성되며, 면역력이 좋아져 스트레스가 완화됩니다.

2. 현미

현미에는 식이섬유와 탄수화물이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 B 복합체의 좋은 공급원이기도 한데요.

현미는 소화하는 데 시간이 더 걸립니다.

위를 오랫동안 채워 몸에 활력을 주고, 체력 수준 유지를 돕습니다.

3. 커피

의외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 텐데요.

커피는 즉각적인 에너지 부스터입니다.

두뇌를 자극하고 활력을 줍니다.

그러나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과도한 섭취는 금물입니다.

4. 호박

호박은 비타민 A와 섬유질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습니다.

또한 호박 씨앗에는 단백질, 마그네슘, 망간, 아연, 구리 같은 다양한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체력을 향상시키고, 건강한 활력을 북돋습니다.

5. 석류

석류는 항산화제,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건강한 뼈를 만들고, 심혈관 건강을 지켜줍니다.

뿐만 아니라 면역력과 체력을 향상시키죠.

석류는 높은 수준의 폴리페놀을 가지고 있는데요.

근육 염증과 통증을 없애줍니다.

6. 햇볕에 말린 토마토

말린 토마토는 철분, 섬유질, 산화방지제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칼슘을 함유하고 있으므로 건강한 심장과 튼튼한 뼈를 만드는 데 기여하죠.

게다가 근육이 더 많은 산소를 얻도록 도와 체력을 향상시킵니다.

7. 녹차

녹차에는 산화방지제가 풍부합니다.

신체를 해독해 더 활기차게 만들어주죠.

녹차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체중 감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강한 체력을 키우는 데도 매우 좋습니다.